부추 효능_ 양기를 보충하는 채소, 부추의 효능

부추 효능_ 양기를 보충하는 채소, 부추의 효능 건강 2017. 4. 23. 20:34



부추 

부추는 백합과의 다년생 초본식물로 자생력이 강해서 뿌리만 살아 있으면 4월부터 11월까지 계속해서 새순이 돋아 수확이 가능하고 웬만한 추위에는 잘 얼지 않지요. 부뚜막에 심어 먹는 채소라 하여 부추라고 한다는데, 사실 부추는 지방에 따라 이름이 아주 다양해서 전라도는 솔, 충청도는 졸, 경상도에서는 정구지라고 부른답니다. 부추의 다양한 효능들을 알아볼게요. 


부추 효능

부추 효능을 얘기할 때 남성의 체력 증진에 효과적이라 하여 기양초로 불리는 것으로 짐작할 수 있듯이 부추는 간 기능을 강화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런 부추의 효능에 관련해서는 '동의보감'의 기록에 따르면 부추를 '간의 채소'라 하였듯이 부추에는 각종 비타민과 철분 칼슘 등 몸에 필요한 영양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손상된 간세포 조직을 원상태로 빠르게 회복시켜 주어 간기능을 강화하는 탁월한 효능이 있다는 것이지요. 



부추의 효능

잘 알려진 부추의 효능 중 하나는 부추가 혈액순환에 좋다는 겁니다. 부추에는 황화아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말초 신경을 활성화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주어 우리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특히 여성들의 생리통 완화 및 냉한 체질의 개선에 좋은 효능을 보이지요. 


부추의 효능들

부추의 효능 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것은, 부추의 매운 맛을 지닌 황화알릴 성분이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높여주어 양기를 보충하여 정력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는 겁니다. 


그밖에도 부추는 다양한 효능이 있지만, 최근 부추 효능에 더욱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부추의 항암 작용일 것입니다. 부추에는 비타민 A,C,E과 알리신 성분 들이 다량 함유되어 활력을 주는 것은 물론 발암 원인에 의한 돌연변이를 억제해 주기 때문에 항암에 도움을 준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부추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뇌동맥류란_ 뇌동맥류 증상 및 코일색전술과 혈관내수술 치료

뇌동맥류란_ 뇌동맥류 증상 및 코일색전술과 혈관내수술 치료 건강 2017. 4. 18. 01:00



뇌동맥류란

뇌동맥류란 뇌혈관의 내측을 이루고 있는 내탄력층과 중막이 손상되고 결손되면서 혈관벽이 부풀어올라 새로운 혈관 내 공간을 형성하는 경우를 말한다고 합니다. 뇌동맥류의 대부분의 크기는 10mm이하이지만 간혹 25mm이상인 경우를 거대동맥류라고 지칭한다는군요. 뇌동맥류 증상에 대한 코일색전술과 혈관내수술 등의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뇌동맥류 증상

뇌동맥류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뇌동맥류가 터져 출혈로 인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와 뇌동맥류가 주변 신견조직을 압박하여 비정상적인 신경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대표적이라는군요..


즉 뇌동맥류 증상으로 혈액이 뇌실질을 뚫고 들어가 뇌 내 출혈을 일으킬 경우 망치로 머리를 세게 맞은 듯하거나 평생 처음 경험하는 극심한 통증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네요. 


또한 뇌동맥류 증상이라면, 뇌 내 출혈로 인한 반신 마비는 물론 지주막하 공간에 뇌척수액이 쌓이게 되는 수두증 및 의식저하와 보행장애, 기억력 장애 그리고 빈뇨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및 혈관내수술

뇌동맥류 치료법 중 코일색전술 및 혈관내수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최근 주목하고 있는 뇌동맥류 코일색전술은 보통 다리 쪽의 대퇴동맥을 통해서 금속으로 된 작은 관을 집어 넣어 뇌동맥에 접근한 뒤 뇌동맥류에 코일을 넣어 막는 방법의 치료법이 바로 뇌동맥류 코일색전술이지요. 


또한 뇌동맥류 혈관내수술이란 뇌동맥류를 뇌혈관 순환에서 차단해 재출혈을 방지하는 것으로, 가장 효과적인 수술적 치료방법은 미세수술인 동맥류 경부를 결찰하는 방법으로 혈관내 수술방법은 혈관조영술에 사용되는 도관을 통해서 동맥류 내에 백금 코일을 채워 치료하는 방법이라는군요. 


뇌동맥류 치료

뇌동맥류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비파열성 뇌동맥류의 경우는 환자의 나이와 건강상태, 동맥류의 위치, 모양과 크기 등을 고려하여 치료하게 되는데, 크기가 약2mm이하로 작거나 고령일 경우에는 관찰하면서 보존적 치료를 하는데 반해서 파열성 뇌동맥류의 경우는 재출혈 가능성을 낮추고 이후 나타나는 합병증을 치료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는군요. 이상으로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가르시니아 효과_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효과 및 부작용

가르시니아 효과_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효과 및 부작용 건강 2017. 4. 7. 14:46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인도 남서부에서 자생하는 열대 식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식약처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준다고 인정한 1등급 원료라는군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에 대한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대표적인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효과는 체중 감소이겠지요. 


즉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통한 체중감소의 효과를 보이는 첫번째 이유는 탄수화물 변환에 쓰이는 구연산 리아제라는 효소를 억제하며 나쁜 콜레스테롤도 중성 지방의 생성을 감소시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기분 좋은 호르몬인 세로토닌 분비를 증가시키기 때문이지요. 이는 유기 기아 욕구 억제제 역할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효과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이 체중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 외에 어떤 효능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면역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열매의 비타민C가 우리 몸의 피드백을 향상시킨다는 점이죠. 또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지방으로의 탄수화물 전환속도를 늦추는 지방 차단기 효과가 있고 신진대사 속도를 향상시키는 효과 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하는 효과 등 다양한 효능 효과를 발휘한다는 겁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주의점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은 어떤 부작용이 존재할까?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르시니아 캄보지아의 최적의 일상 섭취량인 3000mg을 초과할 경우 오심이나 구토, 소화 시스템 또는 두통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의 효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구제역이란_ 구제역 증상과 원인 및 백신

구제역이란_ 구제역 증상과 원인 및 백신 건강 2017. 4. 2. 18:52



구제역이란 

구제역이란 입 구(口), 발굽 제(蹄), 감염병 역(疫)이란 한자로 이루어져 있는 말로써 소나 돼지, 양, 사슴같이 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 80여 종에 생기는 감염병이라고 합니다. 


구제역 증상

구제역에 감염 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면, 일단 이 병에 걸린 동물은 입안에 물집이 생겨 제대로 먹지 못하고 침을 흘리게 된다고 합니다. 발굽에도 물집이 생겨 피부가 헐게 되다보니 제대로 걷지 못하고 절룩거리고 주저앉게 된다고 합니다. 



구제역 원인

구제역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무엇일까? 구제역 원인을 알아봅니다. 일단 구제역의 원인이 되는 바이러스 이름은 '피코르나바이러스'인데 변종이 잘 되고 소나 돼지에게 특히 쉽게 퍼진다고 합니다.


피코르나바이러스에 감염되는 구제역이 발생한 동물은 열이 나고 절반가량이 1주일 안에 죽게 된다는군요. 다행스럽게도 이 구제역의 피코르나바이러스는 사람에게는 감염되지 않는다는군요. 


구제역 백신

구제역 백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기존에는 살아있는 바이러스를 이용해 백신을 만들어 누군가 백신을 탈취해 배양하면 오히려 질병이 널리 퍼질 위험이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영국의 4개 대학과 연구소는 바이러스를 둘러싸고 있는 단백질껍질만으로도 면역을 유발시키는 새로운 방식의 구제역 백신을 개발했다고 합니다. 


즉 구제역 백신의 개발은 실제 바이러스를 사용하지 않아 유출 위험이 없으며 냉동보관 장치도 필요가 없다고 하니 선진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와 아프리카 등 온열대 국가들에게도 희소식이 아닐 수 없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늘 구제역 위험에 대한 보도를 보면서도 잘 몰랐던 구제역에 대해서 간단히 공부해 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1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