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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위 효능_ 키위의 효능과 칼로리

건강 2014/10/28 12:13 by 미노미노빠


키위 효능과 칼로리 - 다이어트와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되는 키위 효능에 대하여


키위..키위는 골드키위와 그린키위로 나뉘며 비타민C가 풍부하고 식이섬유와 칼륨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고 배변활동을 돕는 효능이 있는 것이 대표적이지요. 오늘은 키위의 다양한 효능과 키위의 칼로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위 효능..키위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키위 종류에 따라 다소 다른 영양소들이 있어 그 효능도 달라지게 되지요. 우선 골드키위 효능을 보면, 골드키위는 한국인에게 부족한 대표 영양소인 엽산이 풍부하여 임산부의 빈혈을 예방에 도움이 되고 단백질과 DNA 등 신체 내 기관합성을 돕는 효능이 있어 골드키위 한 개를 먹게되면 하루 엽산 필요량을 충족하게 된다는군요. 또한 그린키위의 경우는 비타민의 보고로, 비타민C는 오렌지의 2배, 비타민E는 사과의 8배이며 식물성호르몬인 이노시톨이 풍부해 세포 내에서 호르몬과 신경전달 기능을 돕는 역할이 있어 스트레스와 우울증에 많은 도움이 되는 효능을 주게 된다는군요.


키위의 효능..키위의 효능들을 정리해 보면, 키위에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암을 예방하는 효능을 발휘할 뿐 아니라 퀘르세틴 성분으로 인하여 암을 일으키는 활성산소의 세포 간 신호전달을 방해하기 때문에 키위의 항암효능을 더욱 뛰어나게 한답니다. 또한 다른 과일에 비해 아스코르빈산이 풍부하여 면역기능과 항암작용에 좋아 치유기 환자에게 더 없는 과일로 여겨진다는군요. 이밖에도 키위는 식이섬유와 칼륨, 비타민C,E가 풍부해 소화를 촉진시키고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고 각종 바이러스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주고 키위의 칼륨은 고혈압 저하와 심장보호 효능까지 발휘하게 된다고 합니다.




키위의 효능들..키위를 가리켜 천연 종합 영양제로 부르는 이유는 과일 중에서 영양소밀도가 가장 높고 다양한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인데,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암을 예방하는 효능과 면역력을 증가시켜 피로회복에 좋은 효능, 폴리페놀 성분으로 콜레스테롤 증가를 억제하여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혈관질환 예방의 효능, 엽산으로 인한 빈혈 예방 효능, 풍부한 섬유소로 변비예방의 효능과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들을 지니고 있다는 것 이외에도 멜라닌색소의 침착을 방지하여 기미와 여드름을 예방 치료하는 효능과 감기예방과 노화방지, 혈당조절과 골다공증 예방 및 두뇌발달에 좋은 효능 등 너무도 다양한 효능들을 발휘하게 되지요.


키위 칼로리..키위의 칼로리를 살펴보겠습니다. 키위는 100g당 54kcal 정도의 낮은 열량을 내는 다이어트에 좋은 효능 과일이지요. 키위는 낮은 칼로리에 비해 바나나처럼 포만감이 좋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카르니틴 성분까지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에 더욱 좋은 과일이지요. 이상으로 키위의 다양한 효능과 함께 키위 칼로리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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