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간염 예방접종비용과 A형간염 증상 및 전염

A형간염 예방접종비용과 A형간염 증상 및 전염 건강 2013. 3. 6. 15:04

A형간염 증상과 전염 그리고 A형간염 예방접종



A형간염 증상과 전염

 

A형간염 증상과 A형간염 전염 그리고 A형간염 예방접종에 대해 알아봅니다. A형간염이란 A형간염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으로 환경 및 위생개선과 적절한 조치로 예방이 가능한 질환이라고 합니다.


A형간염 증상으로는 감기 몸살처럼 열이 나거나 식욕감퇴, 구역질, 전신적인 쇠약감, 복통, 설사, 진한 소변, 황달 등이 나타나며 피부와 눈이 노랗고 가렵게 된답니다. 대개는 3~6개월 이내에 해소되며 간이 급격하게 손상되어 제대로 기능을 발휘못하게 되면 심하면 사망에 이른답니다.


A형간염 전염에 대해 살피보면, A형간염 전염은 분변에서 경로로 전파되며 대부분 사람에서 사람으로 직접적으로 전염되거나 오염된 물이나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간접적으로 A형간염 전염이 이루어진답니다. 간혹 가족간이나 성접촉에 의해 A형간염 전염이 이뤄지기도 하고 드물지만 수혈을 통해서도 A형간염 전염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비용

 

A형간염 예방접종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A형간염 항체검사 비용이나 예방접종 비용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아 부담이 되기도 한답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비용은 성인은 1회 6만~8만원, 소아는 4만~5만원이며 1차 접종 뒤 6개월~1년 후에 추가접종한답니다. A형간염 예방접종을 하면 90%이상 항체가 생긴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A형간염 예방접종비용을 알아보았으며 어릴때 예방접종을 했어도 20~30년 지나면 항체가 없어질 수 있으니 항체검사 후 다시 접종해야 한답니다. 한편 A형간염은 한 번 앓고 회복되면 평생 면역력이 생겨 다시 걸리지 않는답니다.


01234567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