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눈 사마귀 구별..티눈 생기는 이유와 티눈 제거 방법

티눈 사마귀 구별..티눈 생기는 이유와 티눈 제거 방법 건강 2013. 2. 18. 15:57

티눈 사마귀 구별 & 티눈 생기는 이유 & 티눈 제거 방법



티눈 사마귀 구별

 

티눈 사마귀 구별법에 대해 알아보면, 만약 티눈 같은데 수가 점점 늘어난다면 사마귀일 수 있답니다. 사마귀는 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데 바이러스 질환 특성상 옮기는 경향이 있어 마찰이나 압력이 가해지지 않는 부위에도 생긴답니다. 여러 개가 동시다발적으로 생기기도 한답니다. 티눈 사마귀 구별로 사마귀는 전염되므로 직접 접촉하거나 수건, 신발, 손톱깎기 등을 가족이나 다른 사람과 함께 쓰지 말아야 한답니다. 사마귀도 전기 또는 레이저로 태우거나 얼려서 없애는 치료를 하지만 재발할 수 있으며 면역력을 높여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 것이 예방법 중 하나랍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과 티눈 제거 방법

 

티눈 생기는 이유를 보면, 티눈은 주로 발에 많이 생기는데 피부는 물리적인 자극을 지속적으로 받으면 스스로 방어하기 위해 각질을 증식시키고 작은 범위에 원뿔모양으로 굳은살을 만들게 되는데 이것이 티눈 생기는 이유이며 발바닥에 티눈이 생기면 주변에 염증이 생기거나 티눈 부위에 고름이 차게 되고 그냥 두면 점차 통증이 심해지고 잘 걷지 못하게 되기도 한답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와 함께 티눈 제거 방법이 중요한데, 티눈은 굳은살과 비슷하지만 윗부분의 각질을도려내면 핵이 있답니다.


티눈 제거 방법을 알아보면, 티눈은 치료하지 않으면 걸을 때 통증을 느끼거나 물집, 궤양, 염증 등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티눈이 신경 쓰인다고 손톱으로 뜯거나 손톱깎기, 칼 등을 이용해 억지로 없애려고 하면 2차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답니다. 무리하게 없애기보다는 티눈 생기는 이유를 찾아 반복되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티눈 제거 방법으로는 시중에서 판매하는 티눈밴드나 티눈연고로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는답니다. 그래서 티눈 제거 방법으로 가장 최선은 피부과에서하는 탄산가스 레이저를 사용하여 제거하는 거랍니다. 티눈 제거 방법 중 레이저 치료의 경우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 마취주사를 놓은 뒤 레이저를 조사한답니다. 치료후에는 마찰이나 압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발에 맞는 편안한 신발을 신거나 패드를 통해 압력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한 티눈 제거 방법 과정이랍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