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찌는 음식에는 어떤게 있을까

살 안찌는 음식에는 어떤게 있을까 건강 2018. 8. 17. 16:22

맛도 좋고 비만 예방에 도움이 식품, 즉 살 안찌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건강한 식품들을 찾아볼게요. 






살 안찌는 음식, 한천


한천의 주성분은 탄수화물이며 소화나 흡수가 잘 되지 않는답니다. 장속에 있는 노폐물의 배설을 촉진시켜 장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한천은 열량으로 흡수되지 않으며서 동시에 포만감도 느낄 수 있어 혈당치 상승을 억제하고 비만을 방지하는 등 최고의 다이어트 식품이라는군요. 



살 안찌는 음식, 버섯


버섯은 비타민 B1과 B2, 나이신이 풍부하고 비타민 B6도 들어 있어 비타민 B군을 섭취하기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이밖에도 칼륨과 아연, 구리도 풍부하고 불용성 식물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잇는데다 열량도 낮아서 비만과 당뇨병, 고지혈증, 변비 등에 좋은 살 안찌는 음식 대표적 음식이랍니다. 


살 안찌는 음식, 두부와 검은콩

몸에 좋은 음식 중 최고로 여기는 검은콩과 두부는 살 안찌는 음식이기도 하답니다. 신진대사 촉진에 좋은 효과는 물론 칼로리가 낮은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를 할 때 자칫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이나 뼈와 치아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이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랍니다.

 

살 안찌는 음식, 미역과 다시마


살 안찌는 음식으로 잘 알려진 해조류입니다. 우선 미역은 우리 몸 조직을 구성하는 데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단백질 공급원이며 특히 혈관의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섭취해야 하는 식품으로 장 속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해 주기 때문에 비만은 물론 당뇨병,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고 변비에도 좋답니다. 


또한 다시마는 신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함으로써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대소변을 잘 보도록 도와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등 성인병 예방과 비만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대표적인 살 안찌는 음식이라네요.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