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 질환들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 질환들 건강 2018. 7. 3. 23:15

흔히 가슴 통증이라고 하면 심각한 질환을 떠올리게 됩니다. 대개 중년의 질환들 중에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과 같은 심장 질환에 의해 발생하는 대표적인 증상이 가슴 통증이기 때문이겠지요. 하지만 오른쪽이든 왼쪽이든 가슴에 통증이 생겼을 때, 의외로 다양한 원인 질환들을 의심해 볼 수 있다고 하는군요. 왼쪽 가슴 통증에 대해서 의심해 볼 수 있는 원인 질환들을 알아볼게요. 






왼쪽 가슴 통증, 허혈성 심질환 의심


왼쪽 가슴 통증이 발생했을 때 가장 대표적으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은 허혈성 심질환이라고 합니다. 심장의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발생하는 것으로 협심증이나 심근경색 등이 그것입니다. 


만약 허혈성 심질환으로 인한 가슴 통증의 형태는 대체로 숨이 멈출 것 같이 가슴을 쥐어짜는 통증을 느끼며, 가슴을 바늘로 찌르는 것같이 따가운 증상을 느끼기도 하고 조이는 느낌, 뻐근함, 압박감 및 답답하고 화끈거리는 등의 느낌의 통증이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왼쪽 가슴 통증, 소화기계 질환 의심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소화 관련 장기로 인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식도에 의해 발생하는 통증의 경우 협심증과 가장 혼동하기 쉽다고 하네요.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한 가슴 통증은 주로 앞가슴 부위뿐만 아니라 등쪽에서도 통증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명치끝이나 흉골 아래쪽에서 타는 듯한 통증이 생기면서 누운 자세나 앞으로 숙인 자세을 하면 증상이 악화된다네요. 

 


왼쪽 가슴 통증, 신경과 근골격계 질환 의심 


그밖의 왼쪽 가슴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질환들로는 갈비뼈에 연결된 연골에염증이 발생하는 늑염골염에도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경추와 흉추의 퇴행성관절염에 의해서도 가슴 통증이 생긴다는군요. 


뜻밖에도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이 폐질환일 수도 있다는군요. 폐색전증이나 기흉 및 폐렴 등의 질환에 의해서도 가슴 통증이 유발될 수 있다는 겁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화병이 원인이 되어 가슴 통증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사실 불안한 마음이 가슴 통증의 가장 큰 원인이 된다네요. 화병도 원인일 수 있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우울증도 흔한 원인이라는군요. 이상으로 다양한 왼쪽 가슴 통증의 원인들을 찾아보았습니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