혓바늘 없애는법_ 혓바늘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혓바늘 없애는법_ 혓바늘 증상의 원인은 무엇일까 건강 2016. 6. 26. 17:40



혓바늘

혓바늘이란 혀 표면에 궤양이 생기거나 맛을 느끼는 설유두가 염증으로 붉게 솟아오르는 증상으로 혀를 찌르는 듯한 통증이란 뜻이지요. 보통 피곤하거나 뾰족하게 튀어 나온 치아의 지속적인 자극으로 생기는 혓바늘 증상의 원인들과 혓바늘 없애는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혓바늘 없애는법

혓바늘 없애는법은 무엇일까? 치료를 위한 혓바늘 없애는법은 우선 원인을 발견하여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만 사실 대부분 특별한 혓바늘 없애는법 없이도 1주일 정도 만에 자연스럽게 좋아지곤 하지요.


하지만 혓바늘 통증이 심할 경우는 국소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거나 알보칠이라는 약을 면봉에 찍어 바르는 화학적 소작술을 하여 통증을 경감시키게 되고 혓바늘을 빨리 없애는 방법이랍니다. 



혓바늘 증상

입안에 돋은 혓바늘 증상이라면 음식을 먹을 때 통증을 유발하고 따갑우면서 열이 나는 느낌이 드는 것이 주증상으로 입냄새까지 악화시키게 되지요. 이러한 혓바늘 통증 증상은 악화되었다가 완화되고 반복적으로 지속되지요.


즉 혓바늘 통증 증상은 음식섭취를 곤란하게 하고 체력이 저하될 뿐만 아니라 통증으로 인해서 예민해지게 되어 불면증 등의 장애도 일으키게 되지요. 


혓바늘 원인

혓바늘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영양 부족이 생기면 손상 받은 혀나 구강 점막은 재생이 늦어지게 되고 세균이나 바이러스의 감염 기회가 높아지게 되지요.


즉 혀는 우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가장 먼저 손상을 받는 부위로 보통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으면 혈관이 수축하기 때문에 침샘에 혈액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침이 마르거나 줄어들며 침 성분도 변해 면역기능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해서 혓바늘이 돋는 원인이 된다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혓바늘 없애는법을 알아보았어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