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_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원인과 증상

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_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원인과 증상 건강 2016. 6. 23. 18:59



만성폐쇄성폐질환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유해한 가스나 미세입자가 폐에 들어와 폐와 비정상적인 염증을 일으키고 이로 인해 점차 기류 제한이 진행되어 폐 기능이 저하되고 호흡곤란을 유발하게 되는 호흡기 질환으로 폐기종과 만성기관지염 등이 이에 속한다는군요.


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

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 나이가 들면서 기도가 점차 좁아져서 숨쉬기가 힘들어지는 병으로 주로 오랜 기간 담배를 피운 사람한테 생기는 질환으로 완전히 회복되지 않는 기도폐쇄로 인한 기류제한을 특징으로 한답니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증상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대표적인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증상은 만성 기침이지요. 만성 기침은 처음에 간헐적으로 시작하지만 나중에는 매일 나타나고 온종일 지속되기도 하지요. 이런 기침 발작 이후에는 끈끈한 가래가 나오게 되지요.


만성폐쇄성폐질환은 처음에는 증상이 심하지 않아 평상 시 별다른 호흡곤란을 느끼지 못하지만 점차 호흡곤란이 심해지게 되면서 폐질환과 관련된 장애 및 불안증의 주된 원인이 되지요. 그밖의 만성폐쇄성폐질환 증상으로는 천명음이라 하여 쌕쌕거리는 소리가 나게 되고 흉부 압박감 등의 증상도 나타나게 된답니다.  


만성폐쇄성폐질환 원인

이러한 만성폐쇄성폐질환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일까? 만성폐쇄성폐질환의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만성폐쇄성폐질환의 가장 중요한 원인은 흡연이라고 하지요. 


그 외에 고령, 작업장과 주위환경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대기오염, 어린 시절 호흡기 감염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만성폐쇄성폐질환이 70세 이상 고령자에 있어 네 번째 흔한 사망 원인이라는군요. 이상으로 만성폐쇄성폐질환이란 어떤 질환이며 원인과 증상은 무엇인지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