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 통증_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왼쪽 아랫배 통증_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건강 2016. 6. 9. 00:27



아랫배 통증

아랫배가 아픈 통증은 매우 광범위한 증상으로 통증이 생기는 위치에 따라 의심되는 원인질환이 다양하지요. 오늘은 아랫배 통증 중에서 왼쪽 아랫배 통증이 생기는 경우 어떤 원인인지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1

배가 아픈 복통의 경우는 언제부터 어디가 어떻게 아픈지, 주로 어떨 때 통증이 나타나는지를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이 생기는 원인 중 가장 대표적인 이상을 보게 되면, 좌측 신장 및 요관에 이상이 있거나 여성이라면 좌측 난소에 이상이 있을 경우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고 하지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2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두번째 원인을 보게 되면, 배변 시 직장이 과도하게 수축하게 될 경우도 왼쪽 아랫배에 심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즉 장의 과도한 수축으로 인하여 염증성 병변이나 소화불량, 장내세균층의 변화나 가스가 많이 차게 될 경우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3

사실 왼쪽 아랫배 통증은 다른 부위에 비하때 드문 경우인데, 통증이 심할 경우라면 신장 결석을 의심할 수 있으며 급성췌장염, 과민성 대장염이 원인이 되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들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