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간염 증상_ 만성 간염 환자에서 어떤 식사요법이 좋은가요?

만성 간염 증상_ 만성 간염 환자에서 어떤 식사요법이 좋은가요? 건강 2016. 4. 26. 11:45



만성 간염

만성 간염이란 주로 B형과 C형 만성 보균자에서 생기며  그 외에 약물 중독이나 자가면역성 만성 간염 등 다른 원인에 의해서도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만성 간염 증상과 치료 및 만성 간염 환자에게 어떤 식사요법이 좋은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만성 간염 증상

만성 간염으로 인한 증상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일단 만성적으로 간이 염증 반응을 보이며 파괴되어서 섬유화되는 만성질환으로서 천천히 진행되고 증상도 심하지 않기 때문에 그 조기진단이 어렵다는군요.


만성 간염 증상이 생기면 입맛이 없어지고 피로감이 많아지며 미열이나 몸살기가 생기기도 하지요. 심해지면 구역질, 간이 있는 오른쪽 윗배가 불편하거나 불쾌하게 느껴지고 소변색이 짙어지고 얼굴 색이 거무스레해지고 황달이 눈에 뜨이기도 한다는군요. 



만성 간염 치료

만성 간염을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만성 간염은 바이러스로 생기는 병이기 때문에 원인적인 치료를 위한 특효약은 아직까지 없다고 합니다. 


우선 만성 간염 치료 및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몸을 피곤하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군요. 간에 부담을 덜 주기 위해서이지요. 물론 영양도 균형있게 적당히 공급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하지요. 


만성 간염 환자에게 어떤 식사요법이 좋은가요?

만성 간염 증상이 있을 경우 영양 관리가 매우 중요하니 만큼, 만성 간염 환자에게 어떤 식사요법이 좋은가요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우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양질의 단백질 섭취와 균형잡힌 식사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키고 체내 단백질을 보유시키는 것이라고 할 수 있지요. 


만성 간염 환자을 위한 적합한 식사요법의 실천을 위해서는 우선 소량의 음식을 자주 섭취하여 충분한 칼로리를 섭취하는 것이고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기 위해 콩류와 채소, 과일 등을 골고루 섭취하고 알코올 섭취나 흡연은 반드시 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군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