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노조절장애 증상_ 분노조절장애 원인과 치료

분노조절장애 증상_ 분노조절장애 원인과 치료 건강 2016. 4. 20. 21:07



분노조절장애

조절장애는 통제력 상실과 관련된 장애로 충동조절장애와 분노조절장애 등이 이에 속하지요. 오늘은 분노조절장애에 대하여 그 증상과 원인,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분노조절장애 증상

분노조절장애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분노란 인간이 가진 기본적인 정서 중의 하나로 말과 행동이 돌발적으로 격렬하게 표현되는 본능적인 감정인데, 분노조절장애 증상으로 판단할 수 있는 것들에는 다양한 증상들이 있지요.


우선 성격이 급하며 금방 흥분하는 편이며 내가 한 일에 대해 반드시 인정받아야 하며 그러지 못할 경우 화가 나고 뭐든 쉽게 포기하고 좌절감을 느끼며 타인의 잘못을 넘기지 못하며 마찰이 잦게 되지요.


또한 가장 대표적인 분노조절장애 증상들이라면 화가 나면 상대방에게 거친 말과 폭력을 행사하고 화가 나면 주변 물건을 집어 던지는 등 분노의 감정을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르는 증상을 가리키지요. 



분노조절장애 원인

분노조절장애의 원인을 알아봅니다. 일단 분노조절장애 원인은 크게 신경학적과 생물학적 원인과 후천적과 환경적 원인 그리고 가족사와 유전적 원인으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성장기 학대나 부부 문제, 이별, 생명의 위협 등 심한 정서적 외상을 겪은 사람에게 생길 수 있듯이 현재 한국 사회에 만연해 있는 집단 증후군 수준의 분노조절장애는 대부분 후천적과 환경적 원인에서 비롯된다는군요. 


분노조절장애 치료

분노조절장애의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 분노조절장애 치료를 위해서는 뇌 호르몬 불균형인 정신과적 질환에 의해 분노 조절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약물치료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내면의 상처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서 나타나는 분노조절장애는 우선적으로 적절한 심리 상담과 전문적인 심리 치료를 필요로 한다는군요. 분노를 느끼는 상황에서 가능한 한 빨리 벗어나는 것도 분노 해소에 좋은 방법이 되겠지요. 이상으로 분노조절장애란 무엇이며 그 증상의 원인과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