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성질염 치료_ 세균성질염 증상의 치료을 위한 약

세균성질염 치료_ 세균성질염 증상의 치료을 위한 약 건강 2015. 12. 22. 00:16


세균성질염 증상의 치료를 위한 약


세균성질염이란 정상적을 질 내에 살면서 질을 산상으로 유지하는 락토바실리라는 유산균이 없어지고 대신 혐기성 세균이 증식하면서 발생하는 질내 감염증으로 가장 흔한 질염이라는군요. 많은 질염 종류들 중에서 세균성질염의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약과 치료법 등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세균성질염으로 인한 증상들이란 질 분비물이 누런색이나 회색을 띠고 생선 냄새가 나는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특히 생리 전후 또는 성관계 후에 증상이 심해지게 된다고 하는데 간혹 증상이 전혀 없는 경우도 많다네요. 


이러한 세균성질염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이라면 질 내에 락토바실리라는 유산균이 없어져서라는데 그 이유는 아직 명확히 밝혀진 것이 없다고 하지요. 또한 질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유산균이 한 번 없어지고 나면 다시 유산균이 서식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일단 세균성질염 증상이 발생하게 되면 자주 재발하게 되는 이유이지요. 




세균성질염 증상을 치료하는 방법과 치료약에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일단 세균성질염의 치료는 항생제를 이용한 약물요법으로 이루어진다는군요. 즉 세균성질염 치료약인 항생제는 질 내에 정상적으로 존재하는 균인 락토바실리는 죽이지 않으면서 세균성질염의 원인균인 혐기성 세균에 대해서만 효과를 나타낸다는군요.


세균성질염 치료를 위한 약으로 대부분 메트로니다졸이라는 항생제를 사용한다는데 1일 500mg을 7일간 복용한다네요. 세균성질염 치료 약인 메트로니다졸 외에 클린다마이신이라는 항생제 역시 세균성질염 치료에 좋은 약 효과가 있다는군요. 이상으로 세균성질염 증상의 치료를 위한 약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