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감기에 좋은 차 마시기

몸을 따뜻하게 만드는 감기에 좋은 차 마시기 건강 2015. 12. 2. 22:51


감기에 좋은 차로 돌배모과 고뿔차를 소개할게요


이 겨울 차 한잔으로 감기를 예방하고 일상을 향기롭게 할 수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요. 오늘은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는 돌배모과 고뿔차라는 감기에 좋은 차를 알려드릴게요.




예로부터 감기에 좋은 차로써 조선왕실의 약차로 알려진 돌배모과 고뿔차는 효과가 좋고 부작용이 없으며 맛과 향이 뛰어난 감기에 쓰인 한차라네요.


감기에 좋은 차인 돌배모과 고뿔차는 모과와 생강, 돌배에 발효차와 수국잎을 넣어 만드는 것인데,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을 함유하여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생강과 비타민과 구연산이 풍부한 모과, 기침을 가라앉혀 주는 약배라 불리는 돌배가 들어가 있어서 감기나 몸살이 있을 때 마시면 큰 도움이 된다는군요. 




돌배모과 고뿔차는 감기에 좋은 차로써의 효능도 좋지만 돌배의 신맛과 단맛과 향긋한 모과, 매운맛의 생강, 발효차의 상쾌하고 부드러운 맛이 어울려 맛과 향도 아주 좋은 약차라는군요.  


이 귀한 약차인 돌배모과 고뿔차 이외에도 감기에 좋은 차는 많지요. 오미자차나 대추차, 생강차, 도라지차, 감차, 유자차, 꿀물차 등 여러 종류의 감기에 좋은 차들도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니 추운 겨울 몸과 마음을 함께 따뜻하게 해 줄 차 한 잔의 여유를 즐겨봅시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