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도염 증상_ 임균성 요도염 증상의 원인과 치료

요도염 증상_ 임균성 요도염 증상의 원인과 치료 건강 2014. 8. 9. 15:38


요도염 증상 - 요도염의 원인과 치료


요도염이란..요도염이란 소변을 몸 바깥으로 운반하는 통로인 요도에 염증이 생긴 것을 말하는데 일반적으로 성병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드문 경우에는 도뇨관과 같은 기구에 의해 손상 받거나 살균제나 살정자제와 같은 자극적인 화학물에 노출되어 손상받아 생기기도 한다네요. 요도염은 임질균에 의해 생긴 임균성 요도염과 임질이 아닌 세균에 의해 발생하는 비임균성 요도염으로 구분한다는데 오늘은 임균성 요도염의 증상과 원인 치료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균성 요도염 증상..임균성 요도염의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도염의 주 증상은 소변을 보는 동안 통증이나 타는 듯한 느낌이 있는 것이며 평소보다 자주 급박한 소변을 보고 싶은 느낌을 갖게 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방광에서 몸 바깥으로 소변을 운반하는 통로인 요도가 열리는 부위의 발적 증상이랍니다. 특히 임균성 요도염 증상을 가진 남자는 종종 요도에서 노란색 분비물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한다고 합니다. 


임균성 요도염 원인..임균성 요도염의 원인을 알아보면, 임균성 요도염은 흔히 크랩이라고 불리며 이는 나이세리아 고노레아 세균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임질 감염은 사람과 사람 사이에서 성 행위시에 전염된다고 하지요. 즉 일반적으로 성병으로 인한 요도염의 원인으로는 임질균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임균성 요도염 치료..임균성 요도염의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 치료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감염성 요도염은 여러 종류의 항생제로 치료될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떤 종류의 세균은 특정 항생제에 내성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약을 복용함에도 증상이 남아 있다면 다른 종류의 항생제를 처방하는 것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임균성 요도염의 치료에 있어 감염성 요도염 환자의 모든 성적 파트너들도 치료받아야 한다는군요. 요도염으로 항생제를 복용 중인 환자는 치료가 종료될 때까지 성관계를 가지면 안된다네요. 이상으로 임균성 요도염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에 대하여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678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