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누카꿀_ 마누카꿀 효능과 먹는법

마누카꿀_ 마누카꿀 효능과 먹는법 건강 2014. 2. 24. 17:13




뉴질랜드 특산품 마누카꿀 효능과 먹는법

마누카는..뉴질랜드 동해안과 북남쪽 섬에서 자라는 고유의 작은 나무로 잎은 작고 뽀족하며 흰색부터 진한 분홍색이며 잎과 나무껍질, 수액은 차로 음용하거나 부상의 피부에 바르기도 한다고 합니다.


마누카꿀은..꿀벌들이 마누카와 카누카꽃으로부터 넥타라는 성분을 채취하여 만들어지는 꿀로 강력한 항박테리아 효능이 알려지면서 세계적으로 마누카꿀의 효능이 주목받게 되었다고 합니다.


마누카꿀은..일반적인 마누카꿀로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것과 항박테리아 성분이 강해 인체에 약용으로 사용되는 꿀에 포함된 항박테리아의 함량을 측정하는 시스템의 약자인 UMF성분이 표시된 UMF 마누카꿀로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누카꿀 효능..마누카꿀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가장 대표적인 마누카꿀의 효능은 위장병의 치료효과랍니다. 항균작용이 뛰어난 마누카꿀은 위장병의 일종인 헬리코박터균,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을 치료하는 데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또한 마누카꿀의 당분은 당뇨벼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지요. 


마누카꿀의 효능들..마누카꿀 효능 다음은 성장발육에 좋은 효능입니다. 체내장벽에 직접 흡수되어 신체 각 근육세포로 이동하여 에너지로 공급되고 남은 부분은 글리코겐으로 간에 저장해 두기 때문에 영양분이 필요하거나 피로할 때 즉시 회복하는 효과를 주지요. 그밖에도 미네랄이 풍부한 마누카꿀은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질환과 심장질환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아주 좋은 효능을 지녔다고 합니다.


마누카꿀 먹는법..마누카꿀 먹는법을 알아봅니다. 일반적인 마누카꿀 먹는법으로는 온수나 냉수에 타서 먹는법이 있으며 설탕대신 차에 넣어서 먹기도 하지요. 뿐만 아니라 마누카꿀 먹는법 중 소화기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공복에 티스푼으로  한스푼 물없이 먹는법이나 빵 등에 발라 먹기도 한답니다. 다양한 마누카꿀 효능만큼 먹는법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01234567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