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우살이 효능_ 겨우살이 부작용과 먹는법까지

겨우살이 효능_ 겨우살이 부작용과 먹는법까지 건강 2013. 10. 15. 21:41




항암효과 뛰어난 겨우살이 효능과 먹는법

겨우살이는..참나무 줄기에 뿌리를 박아 물과 영양분을 흡수하면서 살아가는 늘 푸른 여러해살이 기생목으로 모든 나무가 잎을 떨어뜨린 한 겨울에 공중에서 홀로 푸르기 때문에 신성하게 여기기도 한답니다.


겨우살이는..겨울에는 노랗고 투명한 콩알 모양의 열매가 달리는데 끈적끈적한 점액이 들어 있어 새들이 이것을 먹고 나서 부리에 붙은 씨앗을 떼어내려고 나뭇가지에 부리를 비벼 씨앗이 붙게 되고 봄이 오면 싹이 나와 나뭇가지에 뿌리를 박게 된다는군요


겨우살이는..면역기능을 올려주고 암세포를 억제하며 혈압을 낮추고 관절염을 낫게 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고혈압과 협심증, 중풍, 손발의 마비, 다리와 허리 통증에 좋은 겨우살이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겨우살이 효능..겨우살이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인 겨우살이의 효능은 바로 항암효과랍니다. 겨우살이는 가장 강력한 항암식물의 하나로 유럽에서도 암 치료에 가장 탁월한 효과가 있는 식물로 꼽는다는군요. 겨우살이를 꾸준히 복용하면 특히 간암, 신장암, 위암 등의 치료에 좋은 효과를 준다고 하네요. 겨우살이를 술로 만들어 복용하면 신경통과 관절염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것이 중요한 겨우살이 효능 중 하나랍니다. 또한 겨우살이 효능으로 빠질 수 없는 것이 겨우살이의 이뇨작용이랍니다. 겨우살이를 먹게 되면 이뇨작용이 원활하고 신진대사가 좋아 몸의 부기를 빠지게 해준답니다. 이밖에도 다양한 겨우살이 효능들로는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치료에도 도움이 되고 혈압을 정상화하여 고혈압치료 및 두통, 현기증에도 좋고 과다 월경이나 출혈에 지혈효과가 있는 등 겨우살이의 이로운 효능들에 대해서 잘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겨우살이 부작용..겨우살이 부작용을 알아보면, 겨우살이의 부작용은 거의 없지만 간혹 겨우살이를 복용한 후 현기증, 설사, 구토, 졸음, 월경불순, 가려움, 코피, 혈변, 경련 등의 반응을 보이게 된다면 이는 겨우살이 부작용이라고 하기보다는 명현현상이라 하여 겨우살이을 섭취하면서 병이 호전되기 위한 좋은 증상이라 할 수 있지요. 이러한 겨우살이 부작용으로 오해할 수 있는 호전반응이 있는 경우 일시적으로 복용량을 줄여 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겨우살이 먹는법..겨우살이 먹는법을 살펴보겠습니다. 겨우살이의 먹는법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이 바로 겨우살이로 담근 술인 '기동주'랍니다. 기동주는 술독을 풀어주고 유정, 정력감퇴, 음위, 양기부족 등에 좋은 효능을 보이는 것을 겨우살이 먹는법의 으뜸이지요. 또한 겨우살이를 물에 끓여 겨우살이 차로 먹는법은 항암효과와 면역력을 더욱 높이는 작용을 하고 겨우살이로 말려 환을 만들어 수시로 복용하는 것도 겨우살이 먹는법의 효과적인 방법이랍니다.






0123456789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