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충하초_ 동충하초 효능과 먹는법

동충하초_ 동충하초 효능과 먹는법 건강 2013. 6. 24. 20:42


동충하초 효능과 동충하초 먹는법



동충하초란?

 

동충하초는 다른 이름으로 충초, 하초동충이라고도 부르며, 겨울철에 인시목에 속하는 곤충인 유충에 침입하여 그 속에서 자라서 균핵이 생기는 것으로 여름철에 머리 부분에서 곤봉 모양의 자실체가 돋고 겨울에는 벌레밖에 보이지 않던 것이 여름에는 풀 모양의 자실체로 변한다고 하여 동충하초라 한다네요.


동충하초는 한방에서는 없어서는 안되는 약재중의 하나로 그 효능은 한마디로 성인병에 특효약으로 설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동충하초는 혈당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에 좋고몸속의 중성지방을 없애주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등 성인병의 원인인 비만을 막아주는  탁월한 효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동충하초 효능과 먹는법

 

동충하초 효능들을 정리해 봅니다. 동충하초 효능의 첫번째는 면역력 증강과 강정효과랍니다. 동충하초을 복용하면 면역기능이 강화되어 기력촉진, 감기, 기침, 폐결핵, 만성기침, 천식, 빈혈, 자양강장 효과를 증진시켜 준답니다. 또한 동충하초에 함유된 만니톨 성분은 혈관의 탄력을 높여주어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여 심장병과 심근경색 협심증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항암효과와 항피로효과도 동충하초의 좋은 효능이랍니다. 동충하초는 종양 억제율 83% 항암성분으로 항암효과가 뛰어나 암세포 자체의 억제와 번식속도를 억제하는 효과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동충하초는 여성의 생리와 여러가지의 부인병에 좋은 효능을 보인답니다.


동충하초 먹는법을 보면, 가장 간편한 방법의 동충하초 먹는법으로는 분말가루로 요거트나 우유 등에 반스푼 정도씩 타서 먹는법이 있답니다. 또한 동충하초 분말을 식후 바로 물과 함께 먹거나 동충하초의 단백질 성분을 이용하여 양념대용으로 활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동충하초를 양념으로 먹는법은 김치양념이나 나물무침, 된장찌개, 고추장 담을 때 양념 대용으로 사용하면 동충하초의 효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012345678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