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식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거식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 건강 2013. 4. 23. 13:20


거식증 증상과 원인 그리고 거식증 치료



거식증 증상

 

거식증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거식증이란 먹는 것을 거부하는 증상을 나타내는 신경질환으로 거식증의 증상으로는 대부분 음식에 대한 강박을 보여 음식을 먹으면 체중이 늘어난다는 생각에 음식을 피하게 되고 지나친 운동과 구토, 강박적으로 살을 빼려고 한답니다. 


이러한 거식증 증상을 보이게 되면 생활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없기 때문에 체중이 급격히 감소하고 저혈압, 부종, 혹은 심장마비나 심한 경우 영양부족으로 사망에 이르기도 한답니다. 또한 성격에도 변화를 가져와 짜증을 많이 내고 우울증에 빠질 수 있으며 신경이 날카로워지고 자신감을 상실하게 되는 등 사람들과 정상적인 만남을 회피하게 된답니다.

 



거식증 원인과 치료 

 

거식증 원인은 무엇이며 그 치료법은 무엇일까? 우선 거식증 원인은 대개 사화문화적인 것이 많답니다. 사회적으로 아름다움의 기준이 마른것으로 인식되면서 거식증이 더욱 많이 생기게 되며 일반적으로 거식증 환자들은 살찌는 것에 대한 강박관념으로 극심한 다이어트를 해서 저체중 상태에 있으면서도 자신이 뚱뚱하다고 느끼게 되는 심리적인 원인으로 거식증을 부추기게 된답니다.


그렇다면 거식증 치료법은 어떤가? 우선 거식증은 신경질환이므로 무엇보다 본인의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행동이 비정상적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치료가 가능하다는 긍정적인 생각으로 마음을 안정시키는 것이 필요하며 본인의 노력과 더불어 주위사람 특히 가족, 친구, 동료들의 도움이 절실하답니다. 거식증 치료에 있어 무엇보다 주위 사람들이 얼마나 본인을 사랑하고 아끼는지를 깨닫도록 해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