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만성피로증후군 증상과 치료

만성피로..만성피로증후군 증상과 치료 건강 2013. 3. 7. 14:32

만성피로증후군 증상과 치료



만성피로..만성피로증후군 증상

 

만성피로증후군 증상과 치료에 대해 알아봅니다. 피로는 일반적으로 병명이라기보다는 쉽게 피곤하고 지치며 몸이 나른해지는  등의 하나의 증상을 말하는것으로 이러한 피로증세가 6개월 이상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증세를 만성피로증후군이라고 한답니다.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을 보면,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으로는 온몸이 피곤하고 기운이 없고 의욕이 떨어지며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려운 증상을 보인답니다. 만성피로증후군 증상은 정신적 피로와 질병에 의한 피로를 감별진단 해야 하는데, 대개 아침에 일어날 때는 피로가 심하지 않으나 시간이 지날수록 피로가 심해지면 질병에 의한 피로일 가능성이 많답니다. 


하지만 만성피로증후군 증상 중 아침에 피로가 가장 심하고 육체적 활동이나 운동으로 심해지지 않거나 오히려 좋아지면 정신적 피로일 가능성이 많다고 한답니다.

 



만성피로..만성피로증후군 치료 

 

만성피로증후군 치료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우선 만성피로증후군 치료는 특별한 치료의 필요없이 저절로 치유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만성피로증후군 치료의 경우 먼저 피로를 느끼게 하는 다른 질병의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특히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장애 등과 같은 정신적 문제가 약 50%를 차지하며 신체적 질환으로는 당뇨병, 만성호흡기질환, 빈혈, 결핵, 간염, 신장질환이나 암 등에 의해서도 만성적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만성피로증후군 치료를 위해서는 과로로 인한 생리적 피로는 휴식으로 회복된다고 할 수 있답니다. 정신적 피로는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 식사, 걷기와 조깅 등의 적당한 운동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물리요법이나 마사지, 사우나 등도 효과적인 만성피로증후군의 치료법이 될 수 있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