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태음인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여자태음인의 특징은 무엇일까요? 건강 2018. 8. 21. 19:26

태음인은 느긋하고 참을성이 많으며 한 번 마음 먹으면 일을 끝까지 완성시키는 성취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욕심이 많고 고집이 세며, 새로운 것에 대한 변화를 싫어하는 특징을 보인다는군요. 태음인은 간대폐소로 간 기능은 강하고 폐 기능은 약하다네요. 특히 여자태음인은 안으로 흡수하는 기능은 강한 반면 밖으로 발산하는 기능이 약하서 몸안의 노폐물은 빠르게 쌓이지만 밖으로 배출되는 것은 적어 문제가 생기게 된다네요. 






여자태음인 체질 특징 


여자태음인의 체질적 특징을 보게 되면, 우선 흡수하는 기능이 강하다보니 무엇이든 잘 먹으며 식욕이 왕성하고 먹는 양도 많아 몸안에 습과 담이 많이 생기고 기혈의 순환이 안되는 특징을 지녔다고 합니다. 


태음인의 경우 너무 많이 먹어서 비만증, 고혈압, 당뇨병, 동맥경화, 심장질환, 중풍 등의 각종 성인병에 걸릴 확률이 높고 폐와 기관지가 약해 쉽게 감기에 걸리고 마른기침, 천식, 알러지 질환, 피부질환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폐를 보해주는 음식을 먹는게 건강을 지키는 비결이라는군요. 



여자태음인에 맞는 음식


여자태음인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은 담백하고 고단백의 음식인 소고기라고 합니다. 소고기의 성질은 담백하면서 소화기를 보하고 기혈의 순환을 돕고 뼈와 근육을 튼튼히 하고 토하거나 설사하는 것을 멈추게 한다네요. 


성인병 비율이 높은 여자태음인은 열량이 높은 음식보다는 어류, 해산물, 야채, 과일, 곡류를 먹는 것이 좋고 영양식으로는 장어, 우유, 버터, 치즈 등이 좋다네요. 특히 태음인의 습담을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버섯과 콩이 좋다네요. 

 

여자태음인 주의사항 


여자태음인이 주의해야 하는 것들을 알아볼게요. 태음인은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소화흡수는 되지만, 배설이 안돼 성인병의 원인이 되므로 고단백의 저열량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열량이 많고 열이 많은 닭고기, 개고기, 돼지고기, 인삼, 꿀 등은 태음인이 반드시 피해야 하는 음식이라는군요. 이상으로 태음인의 특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1 2 3 4 ··· 392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