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에 해당되는 글 3건

  1. 2018.03.19 여자 및 남자 헤르페스 증상들
  2. 2018.03.07 혈변의 원인 질환들
  3. 2018.03.05 기면증 증상과 치료

여자 및 남자 헤르페스 증상들

여자 및 남자 헤르페스 증상들 건강 2018. 3. 19. 22:01



헤르페스 증상

헤르페스 증상이란 단순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바이러스성 질환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전세계 성인의 60~95%가 감염되어 있을 정도로 흔한 바이러스 감염 질환 증상을 가리킵니다. 한 번 감염이 일어나면 평생 우리 몸 안에서 잠복 상태로 존재하게 되며 특별한 증상이 없다는 겁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나 면역력 저하의 상태가 될 경우 감각신경을 타고 다른 점막부위로 이동하여 증상을 일으킨다는 겁니다. 


여자 헤르페스 증상

여자 헤르페스 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여자는 남자보다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더 쉽게 감염되기 때문에 여자들에게서 헤르페스 감염 증상은 더 흔하다고 합니다. 


여자 헤르페스 증상을 보게 되면, 사실 대부분의 경우 아무런 증상을 겪지 않지만 증상이 나타난다해도 사람마다 정도가 많이 다르다는 겁니다. 일단 일반적인 여자 헤르페스 증상들로는 입술주변이나 생식기 외부와 내부 및 요도의 물집증상, 생식기 부분의 가려움증, 배뇨통증, 근육통과 고열 그리고 구토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다는 겁니다. 



남자 헤르페스 증상

남자 헤르페스 증상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헤르페스는 현재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성병 중 하나로 성인의 남자의 경우 9명 중 1명이 헤르페스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지만, 90%이상이 감염 사실을 모르고 증상을 경험하지 않는다는군요. 


남자 헤르페스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전조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하는데, 일단 생식기 피부에 가려움, 사타구니 부분의 부종, 배뇨통증 및 근육통, 그리고 발열과 피로, 두통, 오한 등의 독감과 비슷한 증상들이 먼저 나타나게 된다는 겁니다. 


즉 남자 헤르페스 증상들을 보게 되면, 대부분의 경우 그 증상이 경미하여 다른 피부질환 정도로 알 수 있으며, 일반적인 남자 헤르페스 증상이라면 음경과 입 주벼의 염증과 수포, 림프절 부종, 발열, 두통, 근육통, 및 피로감입니다. 


헤르페스 증상의 치료

헤르페스 감염 증상에 대한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증은 안타깝게도 완치가 불가능하다는 겁니다. 하지만 증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항바이러스제를 복용하는 것만으로도 감염 기간과 증상의 정도, 전염력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헤르페스 증상 치료를 위해서는 발생 직후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아 증상 악화를 막아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규칙적인 생활과 균형잡힌 식생활,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등의 생활습관 개선 등이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혈변의 원인 질환들

혈변의 원인 질환들 건강 2018. 3. 7. 19:44



혈변

대변과 소변은 한 사람의 건강 상태를 나타내는 주요한 지표가 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혈변이나 혈뇨는 몸에 이상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답니다. 오늘은 혈변이 나올 경우 어떤 원인을 의심해 볼 수 있는지 혈변의 원인 질환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변의 원인, 염증성 장질환 의심

혈변은 염증성 장 질환의 대표적인 증상이라고 합니다. 염증성 장 질환은 입에서 항문에 이르는 소사관 전체에 만성적인 염증이 나는 것으로 궤양성 대장염과 크론병을 합쳐 부르는 말이라고 하네요. 


염증성 장질환은 면역체계가 과다반응하여 장내 정상적인 세균을 공격하는게 직접적인 원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염증성 장질환이 있으면 극심한 복통과 설사와 함께 대장 내벽에서 출혈이 일어나 대변에 피가 섞여나오는 혈변 증상이 생기게 된다는 겁니다. 



혈변의 원인, 대장암 의심

대장암에 걸려도 혈변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즉 대장암의 증상은 설사와 변비, 잔변감, 식욕부진, 소화불량, 피로감 등이 나타나게 되지만, 사실 이런 증상들은 암이 아니더라도 흔히 겪는 증상이라 대장암을 의심하기 쉽지 않답니다. 


하지만 그나마 대장암을 의심해 볼 수 있는 증상이 바로 혈변이라는 겁니다. 대변에 피가 섞여 나오거나 대변이 붉은색, 검은색을 띄면 암으로 인한 장 출혈이 원인일 수 있다는 것이지요. 


혈변의 원인, 항문질환 의심

이번에는 20~30대의 젊은층에서 혈변이 있다면, 단순 항문질환인 치핵인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특히 40대 이후 중장년층에서 과거에 없었던 치핵이 갑자기 생기거나 변비, 설사 및 평소와 다른 배변습관을 보이는 경우 혈변과 점액변, 잔변감, 복통, 복부팽만, 빈혈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겁니다. 


혈변의 원인인 치핵은 암으로 진행되지는 않지만 대장암 징후인 변비나 설사가 지속되면서 치핵이 생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대장내시경 검사를 받아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혈변의 원인질환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기면증 증상과 치료

기면증 증상과 치료 건강 2018. 3. 5. 19:55



기면증

기면증이란 낮 시간에 과도하게 졸립고 REM수면의 비정상적인 발현 즉 잠이 들때나 깰 때 환각, 수면마비, 수면 발작 등의 증상을 보이는 신경정신과 질환을 말한다고 합니다. 성인 중 약 0.02~0.16%에서 발생한다는 기면증에 대해서 증상과 치료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면증 증상

기면증 증상을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가장 흔한 기면증 증상은 수면발작으로 참을 수 없는 수면이 엄습해 오는 것을 피할 수 없는 겁니다. 


이런 기면증 증상은 흔하게 졸도발작 즉 갑작스럽게 근력의 손실이 오는 증상과 함께 일어나게 된답니다. 


다른 증상으로는 수면과 각성 사이에 REM수면의 요소가 반복적으로 갑자기 뛰쳐나오는 수가 있으며 잠이 들때나 깰때의 환각 증상으로 나타나고 수면이 시작되거나 끝날 때 수면마비로도 나타나고 아침에 일어날 때 가장 흔하게 일어나며 의식은 있으나 근육을 움직일 수 없게 된다는군요. 



기면증 진단

기면증 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은, 미국 정신의학회의 정신장애 진단 통계편람에 따라서 진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기면증의 진단법을 보면, 일단 최소 3개월 동안 매일 반복되는 저항할 수 없는 졸음과 함께 수면 후 상쾌함을 느끼는 수면발작이 일어나거나 갑작스런 양측성 근력의 손실이 있는 졸도발작 및 수면과 각성 사이에 REM수면의 요소가 반복적으로 나타나고 환각과 수면마비가 발생한다면 기면증으로 진단할 수 있다는 겁니다. 


기면증 치료

과연 기면증 증상에 대한 치료는 가능할까? 기면증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면증 증상은 약물치료를 통해서 증상을 조절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기면증은 약물을 통해서 치료가능해서, 대표적인 기면증 약물치료제로는 모다피닐이라는 중추신경 흥분제로 증상 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면증 치료란 약물치료가 중요하지만 규칙적인 낮잠과 같은 생활습관 교정과 심리상담, 그리고 약물 내성을 줄이기 위한 휴약기 등의 통합적 치료를 시행을 효과적인 치료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겁니다. 


한가지 더, 사실 기면증은 모든 연령에서 발생할 수 있으나 주로 청소년기나 이른 성인기에 발생하고 대체적으로 30세 이전에 발생한다는 점에 유의하고 그 진행 속도에 있어서도 일정 수준에서 평생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는 겁니다. 이상으로 기면증에 대한 증상과 진단 및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1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