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각이상이란_ 색맹과 색약의 증상과 치료

색각이상이란_ 색맹과 색약의 증상과 치료 건강 2017. 2. 10. 15:13



색맹과 색약의 색각이상의 증상과 치료

우리가 인지하는 색은 대상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이 아니라 대상이 부분적으로 흡수하고 부분적으로 반사하는 빛의 색이라고 합니다. 이러한 색을 인지하는 사람의 색각은 주관적인 감각으로 대상에 고유한 물리적 특성 그 자체가 아니라 개개인이 자신의 눈과 뇌신경계를 통해 만들어낸 결과랍니다. 오늘은 색각이상이란 무엇이며 색맹과 색약 증상의 차이점과 그 치료법을 알아볼게요.


색각이상이란

색각이상이란 무엇일까? 같은 대상을 보더라도 사람에 따라서 색에 대한 인식이 약간씩은 다를 수 있는데 이런 차이는 일상생활에서 의사소통이나 정보교환에 문제가 없는 반면, 미세한 색인식의 차이를 넘어 정상인과 다른 색각을 가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을 바로 색각이상이라고 합니다. 


이런 색각이상의 특징은 어떤 색을 전혀 인식하지 못하거나 다른색과 구별하지 못하는 것이라는 것이지요.



색맹과 색약 증상

색맹은 색을 식별하는 능력이 없거나 부족할 때을 의미하며 대부분이 선천적이며 후천적으로는 망막 질환이나 시신경 질환의 경우에 볼 수 있으나 드물죠.


색맹과 색약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면, 색맹 증상은 전색맹과 부분색맹으로 대별되며 부분색맹은 적록색맹과 청황색맹으로 나뉘고 또한 적록색맹은 적생맹과 녹색맹 증상으로 세분된답니다. 색을 식별하는 능력이 없거나 부족한 정도가 색맹보다 가벼울 때에는 이를 바로 색약 증상이라고 한답니다.


색맹과 색약 치료

이번에는 색맹과 색약 증상에 대한 치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실 색맹이나 색약의 색각이상이 선천적일 경우는 유전적 요인으로 발생하는데, 이런 유전적 요인을 치료할 방법은 현재로서는 없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후천적인 색맹과 색약의 색각이상은 당뇨와 같은 망막혈관질환 및 다양한 망막 및 시신경 질환에 의해서 발생하는데 이러한 후천적인 경우에는 기저질환의 경과에 따라 호전될 수 있으므로 원인질환을 치료해야 하지요. 


그러나 최근에는 색각이상을 교정하기 위한 안경이나 콘택트렌즈 등이 있는데 이러한 것을 사용한다 해도 감지하지 못하는 색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이상으로 색맹이나 색약과 같은 색각이상 증상과 그 치료 등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아로니아효능_ 아로니아원액 분말 효능에 대하여

아로니아효능_ 아로니아원액 분말 효능에 대하여 건강 2017. 2. 8. 21:35



아로니아

아로니아는 장미과 다년생 식물로 북아메리카가 원산지로 보통 8월에서 9월에 신맛이 도는 짙은 보라색의 열매가 열리게 된다네요. 예로부터 미국 인디언들의 전통 약재로 활용되었던 아로니아는 강추위와 강한 자외선에도 잘 자라며 다양한 효능이 알려져 있으며 현재는 폴란드가 전 세계 생산의 90%의 주생산국이라는군요. 아로니아를 원액이나 분말로 먹게 될 경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아로니아효능

아로니아효능을 알아봅니다. 보통 레드 초코베리, 블랙 초코베리, 퍼플 초코베리의 3가지를 합쳐서 아로니아라고 하는데, 유럽에서는 왕족과 귀족들이 만병통치약처럼 즐겨 먹었다하여 왕의 열매라는 뜻으로 킹스베리라고도 한다네요. 


아로니아의 효능에 있어 가장 주목하는 성분은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인데, 아로니아는 베리류 중 안토시아닌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연구보고에 따르면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사과의 120배, 크랜베리의 10배, 블루베리의 4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즉 이런 아로니아의 안토시아닌 성분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활성산소 제거의 효과가 탁월한 항산화 물질로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활성화 하고 주름을 개선하며 망막 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을 보일뿐 아니라 혈액순환을 돕는 등 항산화 효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겁니다. 



아로니아원액효능

아로니아는 원액이나 분말로 주로 섭취하게 되는데, 먼저아로니아원액을 섭취할 경우의 아로니아원액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원액을 꾸준히 섭취하게 된다면, 우선 강력한 항산화 작용이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고 모세혈관을 강화하며 탄력을 유지하면서 주름을 예방하는 등 피부건강과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는 것이지요. 


이러한 아로니아원액의 항산화 작용은 비만과 함께 발생하는 대사증후군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있어 콜레스테롤 감소 및 혈압조절 등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아로니아분말효능

마찬가지로 아로니아분말을 섭취할 경우에도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어서, 아로니아분말을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로돕신 재합성 촉진을 도와 눈의 피로를 완화할 뿐만 아니라 시력저하 및 백내장 등의 각종 안질환의 유발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다양한 아로니아원애과 분말의 효능들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1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