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킨슨병 초기증상_ 파킨슨병 증상의 치료방법

파킨슨병 초기증상_ 파킨슨병 증상의 치료방법 건강 2016. 9. 26. 12:20



파킨슨병

파킨슨병이란 신경퇴행해성질환의 하나로 중뇌의 흑색질이라 불리는 부위의 도파민세포가 점점 사멸해가면서 발생하게 되는 질환으로 주로 떨림 증상인 진전, 근육의 강직, 몸동작이 느려지는 서동 등의 운동장애가 나타나게 되지요. 오늘은 어떤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는지와 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파킨슨병은 아주 서서히 시작되어 조금씩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부터 병이 시작되었는지 정확히 알기 어렵다고 합니다.


어떤 경우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는지 살펴보면, 우선 계속되는 피곤함, 무력감, 팔다리의 불쾌한 느낌, 기분이 이상하고 쉽게 화내는 등의 증상이 계속될 경우 파킨슨병 초기증상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고 합니다. 


즉 걸음걸이나 자세가 변하고 얼굴이 무표정해지고 우울증, 소변장애, 수면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서 뒷목이나 허리의 통증 등이 초기에 나타날 수 있고 글씨를 쓸때 글자의 크기가 점차 작아지거나 말할 때 목소리가 작아지는 경우 등이 파킨슨병 초기증상의 주요 증상들이라고 합니다. 



파킨슨병 증상

파킨슨병 초기증상의 과정과 함께 나타나는 파킨슨병의 3대 증상을 보면, 진전과 강직, 서동이라고 요약할 수 있답니다. 


즉 파킨슨병에서 가장 특징적인 증상인 진전이란 손의 떨림 증상과 움직임이 느려지는 서동, 그리고 몸이 뻣뻣하게 되는 강직 증상이 발생하게 되지요. 


그밖에도 파킨슨병이 진행되면서 자세의 불안정과 마치 얼어버린 것처럼 꼼짝하지 않는 동작동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요. 이러한 운동기능과 관련된 증상 이외에도 배뇨장애와 변비, 성기능 이상, 체위성 저혈압 증상 등이 발생되게 된다고 하는군요. 


파킨슨병 치료방법

파킨슨병 치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파킨슨병에 대한 치료법은 사실 없다고 하지요. 그러나 효과적으로 증상을 호전시키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치료제는 존재한다는 것이랍니다. 


파킨슨병 치료방법에 있어서, 1960년대 말부터 개발된 레보도파 약제를 통하여 약물 치료방법으로 활용되었다고 합니다. 레보도파는 도파민은 아니지만 도파민과 유사하게 신경전달과정에 반응하도록 만들어진 약제로 초기 파킨슨병 증상에 효과적인 보조제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파킨슨병 치료방법에 있어서 약물치료 외에도 수술적인 치료가 시도되기도 하는데, 뇌에 전기 전극을 삽입하고 전류를 통하는 심부 뇌 자극술을 말하는 것이지만 사실 모든 파킨슨병 환자들이 수술적인 치료가 가능한 것은 아니라고 하는군요. 이상으로 파킨슨병 초기증상과 함께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신장암 증상_ 신장암 증상의 원인 및 조직검사와 수술

신장암 증상_ 신장암 증상의 원인 및 조직검사와 수술 건강 2016. 9. 8. 15:13



신장암

신장암은 대부분 신장의 실질에서 발생하는 신장세포 암을 말하는 것으로 주로 노년층에서 발생하고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오늘은 신장암으로 인한 증상과 원인 그리고 신장암의 조직검사와 수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장암 증상

신장암에 대한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일단 신장암은 종양의 크기가 작을 때는 증상이 거의 없으며 종양이 어느 정도 커져서 장기를 밀어낼 정도가 되어야만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진단이 늦어지는 이유이기도 하지요. 


즉 신장암의 가장 흔한 증상이라면 혈뇨이며 전이된 부위에 따라서 호흡곤란, 기침, 두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기도 한다는군요. 



신장암 원인

신장암 증상의 발생 원인은 무엇일까? 신장암 발생 원인의 위험인자람녀 환경적 요인, 기존 질병, 유전적 요인으로 구분한다는군요. 


즉 신장암의 원인이 되는 발생 위험인자로는 흡연과 고혈압 등의 환경적 요인과 장기간의 혈액투석 등의 기존 질병 요인 및 몇 가지 염색체의 이상으로 인한 유전적 요인 등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신장암 조직검사와 수술

신장암의 검사법 중 조직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면, 신장암의 조직검사란 진단 검사 결과가 명확하지 않은 경우 실시되는 검사로 조직검사 시술 중 조직의 작은 견본을 종괴에서 떼내서 악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검사법이지요. 


다음은 신장암 치료를 위한 수술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일단 신장암이 다른 기관으로 전이 되지 않은 경우에는 신장과 그 주위 정상 조직을 광범위하게 절제하는 수술을 통해 치료하는 것이며 종양이 작은 경우에는 복강경을 이용하여 절제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네요. 


즉 신장암은 수술 치료법 이외에도 면역요법, 호르몬요법, 항암 화학요법, 방사선요법 등의 치료방법이 있지만 치료 효과는 아직까지 크지 않다고 하는군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담 걸렸을때_ 담 걸렸을때의 증상 및 푸는법

담 걸렸을때_ 담 걸렸을때의 증상 및 푸는법 건강 2016. 9. 5. 21:51



담이란

'담 걸렸다'라는 것은 순간적으로 아무 이유 없이 특정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으로 이런 통증은 한곳에 머물지 않고 돌아다니기도 하는데 운동 후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뭉침이나 교통사고 후유증이 원인으로 나타나게 되지요.


담 걸렸을때

담 또는 담음이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소화가 안 될때 그 독소가 빠지지 않아 마치 가래처럼 몸 안의 진액이 뭉친 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지요.


담 걸렸을때란 담음이 체외로 배출되지 못하고 근육에 뭉치면 허리, 등, 어깨 등이 뭉친 듯 통증이 생기고 담음이 계속 체내에 머묾녀서 돌아다니면 요통 외에도 소화장애, 비만,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을 수반하게 되고 심한 경우 중풍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군요.



담 걸렸을때 증상

간혹 잠을 잘못 자거나 고개를 잘못 돌렸을 때 몸을 꼼짝도 못하거나 어느 근육을 건드리면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되는 담 걸렸을때 어떤 증상들이 생기게 될까?


일단 담 걸렸을때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근육이 강직되고 손상된 근육의 둔한 통증이나 날카롭게 쏘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지요. 또한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지면서 피로감을 느끼게 되지요. 그밖에도 담 걸렸을때에는 불면증과 국소적 혈관수축, 땀, 눈물,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지요. 


담 걸렸을때 푸는법

그렇다면 담 증상이 생기면 어떻게 풀어야 할까? 담 푸는법을 알아볼게요. 우선 담 푸는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가벼운 스트레칭이지요.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동작으로도 담 걸렸을때에 용이하답니다.


또한 담 푸는법으로는 온수와 온찜질 뿐만 아니라 냉수, 냉찜질을 해가면서 소염진통제를 발라준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요. 뿐만 아니라 담 푸는법을 위해서 한방의료기관에서 침이나 뜸으로 치료하는 것도 효과적이겠지요.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요로감염 증상_ 요로감염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재발 예방

요로감염 증상_ 요로감염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재발 예방 건강 2016. 9. 1. 15:48



요로감염

요로감염이란 비뇨기계의 한 부분에 세균이 감염된 것을 말하는 것으로 방광이나 신장에 세균이 들어가 소변 속에서 번식하게 된 것이라네요. 오늘은 요로감염으로 인한 증상의 검사 및 요로감염 재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로감염 증상

요로감염으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먼저 상부요로감염을 인한 대표적 질환인 신우신염의 증상을 보면, 발열과 오한, 측복통이 나타나게 되며 배뇨통, 빈뇨, 야간배뇨, 요급박증 등의 증상과 구토와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랍니다.


다음은 하부요로감염으로 인한 질환으로는 방광염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배뇨통, 빈뇨, 잔뇨감, 요급박, 야간뇨, 하복부 통증과 같은 방광자극 증상이 나타나지만 발열과 같은 전신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요로감염 검사

요로감염 진단을 위한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로감염 검사란 우선 일반적으로 요로감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요 배양검사 상 105/ml이상의 세균 집략이 확인된 경우 요로감염으로 진단하게 된다는군요. 


즉 요로감염 검사는 상부와 하부의 요로감염에 따라서 요검사, 방사선 검사, 초음파나 배설성 요로조영술 등의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고 하네요. 


요로감염 재발 및 예방

요로감염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생활속에서 요로감염 재발을 막기 위한 예방법으로는 성교 전후에 성기 주변을 씻는 습관과 건전한 성생활을 위한 콘돔 사용 및 회음부 청결 유지가 필요하지요.


또한 요로감염 재발에 대한 예방을 위해서는 매일 3~5잔 정도의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요로감염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재발 예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1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