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경색 증상의 원인 및 치료

뇌경색 증상의 원인 및 치료 건강 2013. 4. 8. 13:56


뇌경색 증상의 원인 그리고 뇌경색 치료



뇌경색 증상

 

뇌경색 증상과 원인 또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뇌경색이란 뇌에서 사용되는 산소와 영양분이 동맥을 통해 뇌조직에 운반되는데 이 동맥이 막혀 혈액 공급이 중단되고 산소부족으로 괴사하고 기능이 저하되거나 상실되는 상태를 바로 뇌경색이라 한다고 합니다.


뇌경색 증상으로는 혈전성 뇌경색 증상과 색전성 뇌경색 증상 그리고 출혈성 뇌경색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혈전성 뇌경색의 경우 보통 안면을 포함한 한쪽 손발의 마비나 감각의 저하가 생기며 혀가 잘 돌지 않는 수가 많고 실어증을 일으키는 수도 있으며 때로는 의식장애가서서히 심하게 되어 혼수상태에 빠질 수 있는 증상을 보인답니다.


뇌경색 증상 중 색전성 뇌경색은 갑자기 발생하여 증세가 몇분만에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며 출혈성 뇌경색 증상으로는 동맥벽에서 혈액이 배어나와 뇌속으로 출혈하게 되어 발생하는 것으로 출혈성 뇌경색이 가벼운 경우에는 CT스캔이나 뇌혈관 촬영 따위를 하지않으면 분명하게 알 수 없는 수도 있다고 합니다.

 



뇌경색 원인 및 치료

 

뇌경색 원인과 치료에 대해서 보면, 뇌경색의 원인인 위험인다는 고령, 고혈압, 죽상동맥경화, 고지혈증, 여러 심장병, 당뇨병, 먹는 피임약, 담배, 술, 운동부족 등을 들 수 있답니다. 


뇌경색 원인도 혈전성 뇌경색은 동맥경화가 가장 큰 원인으로 대개 나이가 많고 고혈압이나 당뇨병, 동맥경화에 따른 심장병이 있은 경우가 많고 뇌출혈과는 달리 조용히 쉬고 있을 때나 잠잘 때 잘 생긴다고 합니다. 


색전성 뇌경색 원인으로는 뇌 이외의 부위에 발생한 혈전, 세균, 종양, 지방 따위의 덩어리가 혈액 속에 흘러 들어서 뇌의 동맥을 따라 흘러가다 어딘가에 걸려서 동맥을 막기 때문에 뇌조직이 죽게되는 것이 원인이랍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