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신경 실조증..자율신경 실조증 예방과 치료법

자율신경 실조증..자율신경 실조증 예방과 치료법 건강 2013. 3. 13. 15:37


자율신경 실조증 예방과 치료법



자율신경 실조증이란

 

자율신경 실조증이란 무엇이며 자율신경 실조증의 예방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율신경은 우리 몸을 자동적으로 조절해 주는 컴퓨터 역할을 하는데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으로 나뉘어 매우 정교하게 균형을 이루며 작용하도록 되어 있으나 크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여성호르몬 분비가 줄어드는 갱년기와 같이 그 균형이 깨져 질병이 발병하는 것을 자율신경 실조증이라고 한답니다.


자율신경 실조증의 증상으로는 전신권태, 피로, 다리가 무겁고 어깨가 결리는 증상, 머리가 무겁고 가슴 두근거림, 호흡곤란, 손발저림, 발기부전 등 신체적으로 일정치 않은 불쾌감이 나타나는 것이랍니다.

 



자율신경 실조증 예방과 치료법

 

자율신경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자율신경 실조증 예방법에 대해 몇가지를 알아보면 다음과 같답니다. 


첫째, 스트레스가 자율신경을 깨는 주범이므로 스트레스를 피해야 한답니다. 둘째, 취미나 운동을 통해 기분전환의 기회를 갖는 것이 좋답니다. 셋째, 규칙적인 생활과 식생활로 체질 개선을 도모하는 것이 자율신경 실조증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자율신경 실조증 예방법 넷째, 식품군을 매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랍니다. 다섯째, 신경계 건강에 필수적인 비타민B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맥주효모, 통곡식, 간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답니다. 여섯째, 신경계의 보수 및 유지에 필요한 레시틴, 가바, 감마오리자놀이 풍부한 발아현미, 대두 등을 많이 섭취하고 신경자극의 전달에 필수적인 칼슘과 오메가3 등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자율신경 실조증 예방에 도움이 된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