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없애는법..유형별로 보는 변비없애는법

변비없애는법..유형별로 보는 변비없애는법 건강 2013. 3. 11. 13:21


유형별로 보는 변비없애는법



경련성 변비없애는법

 

변비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변비는 엄연한 질환으로 정확한 진단과 치료법으로 반드시 치료해야 한답니다. 경련성 변비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경련성 변비란 장 연동운동이 너무 활발해서 나타나게 되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율신경체계가 흐트러지고 그로 인해 장이 흥분하여 경련을 일으키고 좁아져 변비가 된답니다. 


배에서 '꼬르륵'소리가 나는 경우가 많고 방귀가 자주 나오며 복통과 복부팽만 증세도 함께 나타는 경련성 변비없애는법으로는 10분 이상 변기에 앉아 있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스트레스가 가장 큰 원인으로 이를 해소하기 위해 1주일에 2회 정도 흠뻑 땀이 날 정도로 운동하면 효과적인 변비없애는법이 된다고 합니다. 채소는 익혀 먹고 장에 자극을 주는 음식은 피한답니다.


 



직장성 변비없애는법 

 

직장성 변비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바쁘다는 이유로 제때 변을 보지 못하고 습관적으로 넘기면 직장 신경이 둔해져 정상적인 배변 반사가 불가능해져 생기는 변비로 변비없애는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배변반사를 방해하는 원인을 찾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원인이 파악되면 적절한 식이요법과 행동치료, 때에 따라 수술요법 등을 시행하는 것이 변비없애는법으로 섬유소가 풍부한 뿌리채소, 채소와 과일, 꿀 등이 좋답니다. 알코올과 카페인, 지나친 육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직장성 변비없애는법이랍니다.


이완성 변비없애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면, 대장 기능 저하로 인한 변비로 장 연동운동이 약해 밀어내지 못하는 상황이랍니다. 변이 뱃속에 계속 있어 복통이나 더부룩함이 심한 이완성 변비는 대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것이 변비없애는법으로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 한 잔을 마셔 장을 자극하고 세 끼는 잘 챙겨 먹어 위와 대장 반사가 잘 일어나도록 자극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한 변비없애는법으롤 복부마사지를 하거나 복근을 단련하는 각종 운동, 냉온욕 등도 좋고 현미, 보리, 통밀가루 등 잡곡을 먹고 섬유질이 많은 과일과 채소,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해조류 위주 식사를 하는 것이 변비없애는법이며 육류중심의 식사, 인스턴트음식과 각종 분식을 피하는 것이 바람직하답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