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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노아 요리와 퀴노아 요리 효능

건강 2013/03/08 12:00 by 미노미노빠


퀴노아 요리 그리고 퀴노아 요리 효능



퀴노아 효능

 

퀴노아 효능과 퀴노아 요리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퀴노아는 쌀보다 조금 작고 둥글고 식감은 보송보송하고 고소한 맛이 난답니다. 다른 잡곡처럼 쌀과 함께 넣고 밥을 지으면 맛있답니다. 또 물을 넣고 끓인 후 샐러드나 전, 쿠키 등에 활용하면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퀴노아 효능으로는 곡물의 어머니라고 불릴 만큼 단백질은 물론 각종 영양소가 풍부한 고단백 곡물로 완전 단백질 식품이랍니다. 세포 성장과 회복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으며 철분이 빈혈과 탈모를 예방하는 퀴노아 효능이 있으며 마그네슘은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퀴노아는 스트레스와 피로해소에 좋고 피부미용에 좋은 효능이 있답니다.

 



퀴노아 요리

 

퀴노아 요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퀴노아는 각종 영양소 및 철분과 마그네슘, 비타민 등의 무기질이 풍부하여 활력보강이나 다이어트 음식을 만들때 잘 활용될 수 있는 퀴노아 요리들에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답니다.


퀴노아그래뇰라와 두유_퀴노아와 오트밀, 견과류, 흑설탕, 올리브오일, 계핏가루를 잘 오븐에넓게 펴  바삭하게 익혀 식힌 후 잘게 부순 뒤 두유를 곁들여 먹는 퀴노아 요리랍니다.


흑미퀴노아 곁들인 치킨스테이크_흑미, 현미,퀴노아로 고슬하게 밥을 짓고 양상추와 방울토마토, 미니파프리카를 얹어 잘 구운 닭가슴살을 올린 후 마요네즈소스를 뿌려 먹는 퀴노아 요리.


퀴노아봄동전_부침가루를 섞은 뒤 약한 불에서 익힌 퀴노아를 넣고 잘 섞은 뒤에 봄동잎의 앞뒤에 반죽을 묻힌 뒤 노릇하게 익혀 먹는 향긋한 퀴노아 요리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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