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증상과 췌장암 원인 및 치료

췌장암 증상과 췌장암 원인 및 치료 건강 2013. 3. 6. 10:25

췌장암 증상과 췌장암 원인 및 치료



췌장암 증상

 


췌장암 증상과 췌장암 원인 그리고 치료에 대해 알아봅니다. 췌장암이란 췌장에 생기는 암으로 대부분의 췌장암은 췌장머리에서 발생되고 쉽게 전이하는 특징을 갖고 있어 치료하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췌장암 증상으로는 종양의 위치와 전이정도에 따라 크게 다르답니다. 60~70%의 종양이 췌장머리에 위치하여 발생되고 이 부위의 종양은 담도와 십이지장을 압박해서 황달과 소양증같은 담당폐쇄로 인한 증상들을 나타내게 된답니다. 


췌장암 증상으로 일반적으로는 뚜렷한 것은 없고 서서히 발병해 상복부 통증, 소화불량, 식욕감퇴, 체중감소, 오심 및 허약해지기 쉬우며 이유없는 체중감소가 가장 흔한 췌장암 증상으로 본다고 합니다. 그리고 몸을 앞으로 숙이면 줄어드는 둔한 상복부 통증이 있게 된다고 합니다.

 



췌장암 원인 및 치료

 

췌장암 원인 그리고 췌장암 치료에 대해서 알아보면, 췌장암 원인은 아직까지 알려진 것이 없지만 흡연, 음주, 커피, 발암성 화학물질, 고지방 및 고칼로리 식이 췌장암등이 만성 췌장염과 관련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비교적 드문 질병으로 예후가 아주 나쁜 암으로 평균 발생 나이는 55세이며 남자가 여자보다 약 1.5~2배 더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는 수술요법의 췌장암 치료와 항암요법과 방사선요법이 있다고 합니다. 췌장암 치료 중 수술은 췌십이지장절제수술이 시행되는데 다른 부위의 종양은 전이되기 전에 전이되기 전에 진단되기 힘들기 때문에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고 췌장암 수술치료을 한 경울에 약 10%정도 5년 생존율을 보인다고 합니다. 이밖에 췌장암 치료법 중 화학요법의 경우 아직까지는 만족할 만한 좋은 결과를 보여 주지 못하고 있다고 합니다.


012345678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