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전근개파열..회전근개파열 증상과 수술

회전근개파열..회전근개파열 증상과 수술 건강 2013. 3. 5. 13:31

회전근개파열 증상과 수술



회전근개파열 증상과 원인

 

회전근개파열 증상과 회전근개파열 수술에 대해 알아봅니다. 어깨통증의 대표적으로 오십견과 회전근개파열이 있답니다. 회전근개파열로 어깨통증을 느끼면서도 단순히 나이들어 아픈 것으로 여기고 방치하면 수술이 어려워지고 수술하더라도 회복 기간이 길어질 수 있답니다. 


회전근개파열 증상이란 회전근개는 어깨를 감싸는 힘줄 4개로 외부로부터 심한 충격을 받거나 나이 들면서 퇴행성 변화가 생기면 파열일 일어나면서 통증을 일으키며 심하면 혼자 힘으로 팔을 들 수 없으며 팔을 들어 올릴 때 어깨가 함께 올라가는 현상이 나타나고 팔을 등 쪽으로 돌릴 때 통증이 심한 것이 회전근개파열 증상이랍니다. 회전근개파열 증상의 원인은 과도한 어깨 사용과 퇴행성 변화, 외상 등에 의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회전근개파열 수술과 치료

 

회전근개파열 수술에 대해 알아보면, 회전근개가 파열되면 힘줄이 끊어진 자리에 있지 않고 안쪽으로 말려들어가 환자 대부분은 힘줄을 봉합하는 수술을 받아야 하는데 파열된 힘줄은 고무줄처럼 자유자제로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팽팽해지기 때문에 회전근개파열 수술하는 것이 쉽지 않아도 합니다. 


힘줄을 봉합하는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받은 뒤 어깨가 굳지 않게 하기 위해서 수술 뒤 바로 재활치료를 해야 하며 시간이 흘러 힘줄이 지나치게 팽팽해진 상태에서 회전근개파열 수술을 받으면 재파열될 우려가 있답니다. 재파열되면 어깨를 움직이지 못하게 된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