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비염 치료방법_ 봄이 무서운 알레르기비염의 치료방법

알레르기비염 치료방법_ 봄이 무서운 알레르기비염의 치료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3. 31. 18:00



알레르기비염

알레르기비염은 우리나라 인구의 15~34%가 앓을 정도로 흔한 만성질환으로 사망을 일으키는 등의 위중한 질환은 아니지만 잦은 콧물과 재채기 등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것이 문제이지요. 특히 봄이 되면 그 증상이 심해지는 알레르기비염의 치료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비염 회피요법의 치료방법

알레르기비염의 가장 기본적인 치료방법은 회피요법인데,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과 자극 물질에 대한 노출을 생활 속에서 최대한 줄이는 것을 바로 회피요법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기비염 약물 및 수술 치료방법

알레르기비염에 대한 적극적인 치료방법은 약물요법과 수술 치료이지요. 약물요법을 위해서는 콧물과 재채기, 코가려움에 효과적인 항히스타민제와 비강 점막의 약물 농도를 높이기 위한 비강용 스테로이드제 및 비강 내 혈관수축제 등의 약물을 통한 약물요법의 치료방법이 시행되지요. 


또한 알레르기비염의 수술 치료방법인데, 수술이 알레르기질환 자체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지 않지만 코막힘이 심하거나 연골 혹은 뼈에 의한 상기도폐쇄 등이 유발되었을 때 수술 치료가 도움이 된다는군요. 


알레르기비염 면역요법의 치료방법

최근 많이 시행되는 알레르기비염 치료방법으로 면역요법을 들 수 있는데, 면역요법이란 환자에게 원인 알레르겐을 조금씩 투여해서 내성을 유발하여 질환의 경과를 변경시키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알레르기비염 환자에게 면역요법을 3년 이상 충분한 기간 치료하면 중단 후에도 치료 효과가 지속된다는 겁니다. 이 알레르기비염 면역요법은 투여 경로에 따라 주사로 알레르겐을 넣은 피하면역요법과 혀 밑에 알레르기 추출액을 머금고 있다가 삼키는 설하면역요법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알레르기비염의 여러가지 치료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