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질환들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원인 질환들 건강 2017. 3. 22. 17:36



왼쪽 아랫배 통증

우리 몸의 모든 통증은 몸의 이상을 알리는 첫 신호라고 합니다. 오른쪽 아랫배 통증이 맹장염일 가능성이 높은 것처럼 통증을 느끼는 위치에 따라서 의심해 보아야 하는 원인 질환이 다르답니다. 오늘은 왼쪽 아랫배 통증 증상이 있다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자궁질환

왼쪽 아랫배 통증이 발생한다면 우선은 왼쪽 아랫배 쪽에 있는 장기의 이상을 의심할 수 있겠지요.  


특히 여성들이 느끼는 왼쪽 아랫배 통증의 경우 여성 생식기 중 가장 중요한 자궁의 건강이 좋지 않다는 적신호라고 합니다. 통증의 시기나 정도에 따라 여러 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여성들이 발생하는 왼쪽 아랫배 통증의 원인질환을 보면, 난소나 나팔관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인 골반염이나 생리통과 배란통 및 자궁에 생기는 혹이 원인이 될 경우 왼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할 수 있지요.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요로결석

왼쪽 아랫배 통증을 일으키는 흔한 원인 질환으로 요로결석증을 드는데, 요로결석은 돌의 위치에 따라 통증 위치도 달라지지만 대개 왼쪽 아랫배나 왼쪽 옆구리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이 궤양성 대장염

왼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 질환 중 궤양성 대장염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 대장점막에 궤양이 생겨서 발생하는 궤양성 대장염은 왼쪽 아랫배 통증과 함께 설사와 혈변이 생기는 특징이 있다는군요. 


그밖의 왼쪽 아랫배 통증 원인들을 보게 되면, 설사나 혈변 및 변비가 동반되는 왼쪽 아랫배 통증이라면 과민성 대장염이나 급성 게실염, 허혈성 장염이 원인일 수 있으며 잦은 소변이 동반된다면 방광염을 의심해 보아야 한다네요. 이상으로 왼쪽 아랫배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원인 질환들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