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옆구리 통증_ 왼쪽 옆구리가 통증의 다양한 원인

왼쪽 옆구리 통증_ 왼쪽 옆구리가 통증의 다양한 원인 건강 2017. 3. 7. 19:40



왼쪽 옆구리 통증

한번쯤 왼쪽 옆구리가 쑤시는 통증을 경험해 보았을 겁니다. 대개의 경우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생기게 되면 당황스럽고 겁이 나게 되지요. 여러가지의 원인으로 왼쪽 옆구리가 아플 수 있기 때문이지요. 오늘은 왼쪽 옆구리에 콕콕 쑤시는 통증이 느껴지는 원인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_ 근골격계 이상이 원인

갈비뼈나 갈비벼 사이의 근육이나 주변 근육에 염증이 생기는 근골격계 이상이 원인이 되는 경우 대표적으로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_ 요로결석이 원인

흔히 왼쪽 옆구리가 바늘로 콕콕 쑤시듯이 아픈 통증이 생긴다면 요로결석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변이 모이는 신우에서 요관으로 연결되는 부위에 결석이 생기기 때문이지요.



왼쪽 옆구리 통증_ 만성 신부전증 원인

대개 고령자들에게 발생하는 만성신부전증은 콩팥이 제기능을 못해 급격히 이상이 생기면서 몸이 붓고 쉽게 피로하면서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느껴진다면 의심해 볼 수 있는 원인이 만성신부전증이라고 합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_ 장기이상 원인

우리 몸에 있는 심장과 위, 췌장과 같은 장기에 이상이 생겼을 경우 왼쪽 등과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발생하게 된다는군요. 두통이나 구토 증상도 동반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왼쪽 옆구리 통증_ 협심증 원인

심장질환 중 협심증이 왼쪽 옆구리 통증의 원인이 되는 경우라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불안, 두통과 구토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며 왼쪽 어깨와 팔, 손가락까지 통증이 느껴질 수 있다고 합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_ 피로와 나쁜자세가 원인

다른 질환이 없어도 피로가 쌓이거나 근육통에 의해서도 왼쪽 옆구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일상 생활 중 나쁜 자세로 인해서도 왼쪽 옆구리에 통증이 지속될 수 있겠지요. 즉 골격의 틀어짐이 원인이 되어 견갑골부터 허리근육에 부담이 되어 왼쪽 옆구리가 아플 수 있다는 겁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