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 효능_ 하늘이 내려준 축복, 치즈의 효능에 대하여

치즈 효능_ 하늘이 내려준 축복, 치즈의 효능에 대하여 건강 2017. 1. 3. 22:50



치즈

치즈를 가리켜 '하늘이 내려준 우유 고기'라고 하는데 최초로 발견한 사람은 기원전 2,000년경 아라비아의 행상이라는 설이 있다고 합니다. 한 행상이 양의 위주머니를 물통삼아 우유를 넣고 낙타 등에 실어 사막을 여행했는데 마시려 보니 우유는 간 데 없고 맑은 물과 하얀 덩어리가 분리되어 있었다고 하지요. 이 하얀 덩어리가 바로 오늘의 치즈의 기원이 되었다네요. 


치즈의 효능

현재 지구상에는 5백여 종류의 치즈가 있다고 합니다. 치즈의 영양가는 우유의 10배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라는군요. 즉 치즈 10kg을 만들려면 100kg 가량의 우유가 필요하며 20g짜리 치즈 1장에는 1컵 분량의 우유와 같은 영양분이 들어 있으니 그 효능에 의심의 여지가 없겠지요. 



치즈의 효능

치즈에는 단백질, 지방, 칼슘, 비타민A, 비타민B2 등 우유에 들어 있는 거의 모든 영양소가 농축되어 있을뿐 아니라 이런 성분들은 발효에 의해서 소화되기 쉽게 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치즈 효능을 더욱 빛나게 하지요. 


치즈는 크게 우유에다 유산균과 송아지 위에서 나오는 레넷을 강하여 굳히는  '자연치즈'와 2가지 잉상의 자연치즈을 혼합시킨 것을 녹여 유화제 등을 넣어서 굳힌 '프로세스 치즈'로 나눌 수 있다는군요. 


치즈의 효능

치즈 섭취를 통한 다양한 치즈의 효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치즈 효능으로는 뼈 건강과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다는 겁니다. 


또한 치즈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고 활성산소을 제거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어 동맥경화나 혈전을 막아주어 혈관질환 개선에 좋은 효능을 보이지요. 


다음의 치즈 효능으로는 간기능 개선 및 숙취해소에 치즈의 효능이 도움이 된다는 것으로 우리 몸에 축적된 독소나 노폐물, 알코올 등을 분해하여 소변으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지요. 


그밖의 치즈 효능들로는 치즈에 함유된 비타민E가 신진대사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면역력을 강화시킬뿐 아니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여 항암효과를 발휘하고 피부미용 및 장기능 개선으로 변비 예방에도 좋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치즈의 효능과 함께 치즈의 이것저것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