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 걸렸을때_ 담 걸렸을때의 증상 및 푸는법

담 걸렸을때_ 담 걸렸을때의 증상 및 푸는법 건강 2016. 9. 5. 21:51



담이란

'담 걸렸다'라는 것은 순간적으로 아무 이유 없이 특정부위에 통증을 느끼게 되는 것으로 이런 통증은 한곳에 머물지 않고 돌아다니기도 하는데 운동 후 또는 스트레스로 인한 뭉침이나 교통사고 후유증이 원인으로 나타나게 되지요.


담 걸렸을때

담 또는 담음이란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거나 소화가 안 될때 그 독소가 빠지지 않아 마치 가래처럼 몸 안의 진액이 뭉친 것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지요.


담 걸렸을때란 담음이 체외로 배출되지 못하고 근육에 뭉치면 허리, 등, 어깨 등이 뭉친 듯 통증이 생기고 담음이 계속 체내에 머묾녀서 돌아다니면 요통 외에도 소화장애, 비만, 두통 등 다양한 증상을 수반하게 되고 심한 경우 중풍까지 유발할 수 있다는군요.



담 걸렸을때 증상

간혹 잠을 잘못 자거나 고개를 잘못 돌렸을 때 몸을 꼼짝도 못하거나 어느 근육을 건드리면 극심한 통증이 생기게 되는 담 걸렸을때 어떤 증상들이 생기게 될까?


일단 담 걸렸을때 주로 나타나는 증상은 근육이 강직되고 손상된 근육의 둔한 통증이나 날카롭게 쏘는 듯한 통증이 나타나게 되지요. 또한 저리거나 감각이 둔해지면서 피로감을 느끼게 되지요. 그밖에도 담 걸렸을때에는 불면증과 국소적 혈관수축, 땀, 눈물,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동반되기도 하지요. 


담 걸렸을때 푸는법

그렇다면 담 증상이 생기면 어떻게 풀어야 할까? 담 푸는법을 알아볼게요. 우선 담 푸는법으로 가장 좋은 것은 가벼운 스트레칭이지요.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동작으로도 담 걸렸을때에 용이하답니다.


또한 담 푸는법으로는 온수와 온찜질 뿐만 아니라 냉수, 냉찜질을 해가면서 소염진통제를 발라준다면 많은 도움이 되지요. 뿐만 아니라 담 푸는법을 위해서 한방의료기관에서 침이나 뜸으로 치료하는 것도 효과적이겠지요. 






0123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