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로감염 증상_ 요로감염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재발 예방

요로감염 증상_ 요로감염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재발 예방 건강 2016. 9. 1. 15:48



요로감염

요로감염이란 비뇨기계의 한 부분에 세균이 감염된 것을 말하는 것으로 방광이나 신장에 세균이 들어가 소변 속에서 번식하게 된 것이라네요. 오늘은 요로감염으로 인한 증상의 검사 및 요로감염 재발을 막기 위한 예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로감염 증상

요로감염으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먼저 상부요로감염을 인한 대표적 질환인 신우신염의 증상을 보면, 발열과 오한, 측복통이 나타나게 되며 배뇨통, 빈뇨, 야간배뇨, 요급박증 등의 증상과 구토와 설사와 같은 소화기 증상이랍니다.


다음은 하부요로감염으로 인한 질환으로는 방광염이 발생하게 되는 것으로 배뇨통, 빈뇨, 잔뇨감, 요급박, 야간뇨, 하복부 통증과 같은 방광자극 증상이 나타나지만 발열과 같은 전신 증상은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요로감염 검사

요로감염 진단을 위한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로감염 검사란 우선 일반적으로 요로감염 증상을 보이는 환자의 요 배양검사 상 105/ml이상의 세균 집략이 확인된 경우 요로감염으로 진단하게 된다는군요. 


즉 요로감염 검사는 상부와 하부의 요로감염에 따라서 요검사, 방사선 검사, 초음파나 배설성 요로조영술 등의 검사를 시행하게 된다고 하네요. 


요로감염 재발 및 예방

요로감염의 재발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들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일단 생활속에서 요로감염 재발을 막기 위한 예방법으로는 성교 전후에 성기 주변을 씻는 습관과 건전한 성생활을 위한 콘돔 사용 및 회음부 청결 유지가 필요하지요.


또한 요로감염 재발에 대한 예방을 위해서는 매일 3~5잔 정도의 충분한 수분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요로감염 증상에 대한 검사 및 재발 예방법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