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조숙증 증상_ 성조숙증 증상의 치료 및 예방

성조숙증 증상_ 성조숙증 증상의 치료 및 예방 건강 2016. 8. 8. 23:10



성조숙증

사춘기 현상은 유방이 발달하고 음모 발달 및 고환 크기가 증가 등으로 나타나는데 성조숙증이란 이런 현상들이 여자 아이의 경우 8세 이전, 남아의 경우 9세 이전에 나타나게 되는 경우를 가리키지요. 최근 많은 아이들에게 나타나는 성조숙증 증상에 대한 치료와 예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성조숙증 증상

성조숙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성조숙증은 원인 및 분비되는 성호르몬에 따라서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가장 흔한 특발성 성조숙증 증상들을 볼 때, 남아의 경우는 고환 부피가 4ml이상으로 커지는 것과 음모가 나타나며 신장 증가 속도가 증가하고 여드름이 나타나는 증상이며 여아의 경우는 유방이 생기면서 키 성장 속도가 증가하고 음모와 여드름이 생긴다는 것이 대표적 성조숙증 증상들이지요. 



성조숙증 치료

성조숙증의 치료법은 무엇일까? 먼저 성조숙증 치료란 원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원인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일단 원인 질환이 없는 특발성 성조숙증의 경우에는 모든 아이들을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성인 키가 작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나 빠르게 진행하는 경우 그리고 심리적인 문제를 일으킬 것 같은 경우에 치료를 하게 되지요. 


보통 성조숙증의 치료법은 성선자극 호르몬분비 호르몬 유사체를 28일 간격으로 피하 또는 근육 주사한다면 나타난 성조숙증 증상들이 줄어들게 되지요. 


성조숙증 예방

그렇다면 성조숙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지요. 일단 성조숙증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비만으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통해서 소아 비만을 예방할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즉 성조숙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패스트푸드나 탄산음료, 과자 등 살찌는 음식 섭취를 자제시켜 비만을 줄이는 것이지요. 그밖에도 콜레스테롤과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이소플라본이 풍부한 갑각류나 조개류 등의 해산물을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도 성조숙증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다네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