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소암 증상_ 난소암의 4기, 말기증상 및 수술

난소암 증상_ 난소암의 4기, 말기증상 및 수술 건강 2016. 7. 25. 23:33



난소암

여성을 위협하는 무서운 질병인 난소암은 조기 발견이 어려워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는군요. 여성 생식기 암 중에 가장 치사율이 높은 것이 난소암이라고 합니다. 난소암의 4기나 말기 증상 및 수술에 대해 알아볼게요.


난소암 증상

난소암 증상을 보게 되면, 우선 난소암의 초기에는 뚜렷한 증상이 별로 없기 때문에 상당히 진행된 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많게 되지요.


즉 난소암의 초기에 나타나는 비특이적인 증상이라면 소화불량이 오래가고 입맛이 없고 복부 팽만감과 복통, 압박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지요. 그 후 말기에 가까워야만 하복통이나 자궁출혈 증상 등이 나타나게 된다는군요. 



난소암 4기 및 말기증상

난소암 3,4기 및 말기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일단 난소암은 조기에 발견하게 되면 80~90%의 완치를 기대할 수 있으나 상당히 진행된 후인 3,4기에 발견되는 경우가 2/3이상으로, 이 경우 치료에 대한 완치율이 20~30%정도 안 되는 치명적일 수 있는 암이라네요.


즉 난소암이 발병 후 4기나 말기 증상을 보게 되면, 우선 배가 더부룩해진다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증상의 경우 난소암 3,4기 진단을 받게 되며 특히 말기증상으로는 장폐색에 의해 지속적인 구토와 전신쇠약과 영양결핍 증상을 초래하지요.


난소암 수술

다음은 난소암 수술에 대해 알아볼게요. 난소암의 기본적인 치료법은 수술로 가능한 모든 종양을 제거하고 항암제를 투여하는 것이라 합니다. 


즉 난소암은 수술을 통해서 확실히 진단할 수 있으며 암세포의 유형과 확산 정도를 알 수 있는데 수술은 난소암의 일차적인 치료로서 큰 암종괴를 줄이고 남아 있는 암세포의 경우는 항암화학요법을 이용하여 완전히 제거하는 것이지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