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두통 원인_ 왼쪽, 오른쪽 편두통 전조증상 및 원인

편두통 원인_ 왼쪽, 오른쪽 편두통 전조증상 및 원인 건강 2016. 7. 7. 01:55



편두통

편두통이란 일반적으로 머리의 왼쪽이나 오른쪽의 한쪽에서 나타나는 두통을 가리키는 것으로 의학적으로 편두통은 일측성과 박동성 통증이 일정 시간 이상 지속되고 구역이나 구토 및 빛이나 소리 공포증이 나타나는 특징적인 두통이지요. 오늘은 편두통의 전조증상과 원인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편두통 전조증상

편두통의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일단 대부분의 경우는 전조증상이 없으나 일부 사람들은 다양한 전조증상이 나타나게 된다네요.


편두통의 전조증상들을 보게 되면, 우선 눈 앞에서 불빛이나 점이 깜빡이는 등 시야에 이상이 생기고 얼굴과 손에 한쪽이 따갑거나 저리는 느낌이 들기도 하며 비교적 드물기는 해도 언어상실증처럼 일상적인 언어장애 현상이 생길 수도 있다는군요. 



왼쪽 편두통 원인

왼쪽 편두통 원인을 알아볼게요. 일반적으로 편두통을 유발하는 원인에 대해서는 유전적 또는 환경적 인자 등 여러 가지 가설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먼저 왼쪽 편두통의 원인을 보게 되면, 일반적으로 신경이 손상되었을 때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어지럼증과 동반되는 왼쪽 편두통의 경우 신경에 문제가 나타났기 때문에 발생하게 되다고 합니다.  즉 왼쪽 편두통 환자의 약 1% 미만에서는 뇌종양, 수두증, 혈관의 터짐, 혈종 발생 등이 원인으로 밝혀져 있다는군요. 


오른쪽 편두통 원인

다음은 오른쪽 편두통의 원인을 살펴볼게요. 다양한 편두통의 원인 중에서 특히 오른쪽 편두통의 원인으로는 기가 허하거나 소화기 등에 이상이 있을 경우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오른쪽 편두통 원인에서 알 수 있듯이 컨디션이 회복되거나 휴식 후에는 호전되며 특히 예방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즉 오른쪽 편두통 예방을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것이며 전신욕을 통해 인체 내 혈행 개선을 도와 몸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좋은 방법이라는군요. 이상으로 왼쪽, 오른쪽 편두통의 전조증상 및 원인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네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