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증후군 증상이란_ 폐경기증후군 증상 이겨내는법

폐경기증후군 증상이란_ 폐경기증후군 증상 이겨내는법 건강 2016. 6. 30. 12:11



폐경기증후군

폐경기란 여자의 생리가 없어지는 시기를 말하는 것으로 대개 50세를 전후하여 폐경기가 시작되는데 난소의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난소에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이 감소하게 되고 이로 인해 여러 가지 증상들이 나타나는 것을 폐경기증후군이라고 하지요. 오늘은 폐경기증후군 증상과 함께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폐경기증후군이란

폐경기증후군이란 여성이 폐경기를 맞으면서 갖게 되는 다양한 형태의 증상들을 말하는 것으로 대부분 병적인 것이 아닌 생리적인 현상으로 대개 시간이 경과하면 없어지게 되지요.


폐경기증후군이 나타나기 전에 평균적으로 4년 정도의 폐경 이행기를 거쳐 이루어지는 현상으로 불규칙적인 월경이 가장 특징적인 변화로 시작되면서 다양한 증상들이 발현되게 되지요. 



폐경기증후군 증상

폐경기증후군으로 인한 증상들을 알아봅니다. 일단 가장 대표적인 폐경기증후군의 증상이라면 열성홍조 증상으로 얼굴, 목, 가슴 등이 갑자기 달아오르며 후끈거리다가 땀이 나는 경우로 수분간 계속되며 하루에도 몇 번씩 나타나게 되지요.


전체 폐경 여성의 3/4이 이러한 증상을 겪게 되며 폐경 후 2~5년 뒤에는 자연스럽게 소멸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그밖의 폐경기증후군 증상으로는 피부 및 점막의 위축에 의한 증상으로 위축성 질염, 유발 크기 감소, 요실금 등이 발생하죠.


뿐만 아니라 폐경기증후군으로 인한 심리적인 증상으로는 무력감, 불안, 초조, 불면증, 두통 등이 나타나게 되지요. 외에도 여성호르몬 부족이 계속되면 관상동맥질환과 골다공증 등의 폐경기증후군 증상도 발생할 수 있다는군요.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

폐경기증후군을 이겨내려는 어떻게 해야 할까? 다음은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폐경기 자체가 여성호르몬이 부족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다양한 식이요법을 통해서 여성 호르몬을 보충하는 것이 좋겠고 무엇보다 하루에 20분 이상 햇빛을 쬐어 비타민D를 생성하도록 하고 규칙적으로 가벼운 강도의 운동부터 시작하여 운동을 하는 것이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에 도움이 되지요.


하지만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폐경기 자체가 여성 인생의 끝나는 것이 아니며 다시 새롭게 시작되는 것이라는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이 폐경기증후군 이겨내는 법에 도움이 되지요.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