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문동 효능_ 맥문동차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맥문동 효능_ 맥문동차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건강 2016. 4. 11. 23:30



맥문동

맥문동은 외떡잎식물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잎이 보리를 닮았다 하여 보리 '맥(麥)을 따서 맥문동이란 이름이 만들어졌다고 하는군요. 잎과 열매가 아름다운 식물인 맥문동이 효능마저 뛰어나다고 합니다. 맥문동을 차로 만들어 마시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할게요. 


맥문동 효능

맥문동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맥문동 효능이라면 폐경과 심경, 위경에 좋은 것이라는 것이지요. 음을 보하고 폐를 녹여주며 심열을 내려줄 뿐만 아니라 강심작용, 이뇨작용과 함께 가래를 삭혀주고 기침을 멎게 하며 위장의 열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지요.


또한 맥문동은 태음인에게 특히 좋은 효능을 발휘하는 약재로 폐로 들어가 음기를 보충해 주는 효과가 있어 심장열을 식혀주고 불면증을 다스리며 위의 진액을 보충하는 작용을 하는 등 다양한 효능을 나타낸답니다. 



맥문동차 효능

맥문동은 차나 약재로 귀히 여겨왔다는군요. 맥문동차를 만들어 마시게 되면 과연 어떤 효능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일단 맥문동차를 마시면 특히 기관지에 좋은 효능을 지녔으며 폐를 튼튼하게 하고 원기를 돋우며 기침을 멈추게 하며 천식 예방과 갈증 해소에 뛰어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네요. 


즉 여름을 건강하게 나기 위한 훌륭한 보약이 되는 맥문동차는 따뜻한 한방차로 먹어도 좋고 얼음을 넣어 시원한 차로 마셔도 좋은 효능을 주는 차랍니다. 


맥문동차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맥문동차의 효능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알아보면, 일단 맥문동은 기침을 멈추고 마른 기침과 가래를 해소하며 열로 인해 갈증이 나고 가슴이 답답할 때, 식은 땀을 흘리고 숨결이 약할 때 폐기능을 도와 겨울철 감기 증상을 완화하는 데 아주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는 것이랍니다. 


이상으로 맥문동 효능, 맥문동차의 효능에 대하여 간단히 공부해 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