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신경실조증이란_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

자율신경실조증이란_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 건강 2016. 1. 25. 18:46




자율신경실조증이란

자율신경계는 내분비계와 더불어 심혈관, 호흡, 소화, 비뇨기 및 생식기관, 체온조절계, 동공 조절 등의 기능을 조절해 신체의 항상성을 유지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인데. 이러한 자율신경계의 조절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를 자율신경실조증이라고 한다는군요. 오늘은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의 증상과 원인, 치료법 등에 대해서 알아두려고 합니다.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 증상

자율신경실조증으로 인한 증상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자율신경실조증의 증상이란 일단 내분비계와 더불어 자율신경계의 역할인 심혈관, 호흡, 소화, 비뇨기 및 생식기관의 기능이 모두 영향을 받을 수 있지요.


즉 대표적인 자율신경실조증 증상으로 땀이 나오지 않는 무한증, 누웠다 일어날 때 혈압이 과도하게 떨어지면서 어지러운 증상을 동반하는 기립성 저혈압, 발기부전, 배변 기능의 이상, 모발 운동과 혈관 운동 반응의 소실, 실신, 동공 이상 등의 증상들이 바로 그것이랍니다.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 원인

자율신경실조증 원인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자율신경계 이상을 보일 수 있는 원인 질환들은 여러 가지가 있다고 하는군요. 


즉 자율신경실조증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 질환들로는 이상 자율신경성 다발신경병증, 보톨리누스중독이 원인이 되어 자율신경계 이상을 나타낼 수 있으며 기립성 저혈압의 원인으로 원발성 기립성 저혈압과 길랑바레증후군, 만성 염증성 탈수초다발신경근병증, 당뇨 등 매우 다양한 질환들이 자율신경실조증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는군요.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 치료법

자율신경실조증의 치료법은 무엇일까? 자율신경실조증 치료법을 알아봅니다. 일단 자율신경실조증 치료법이란 자율신경계 이상을 유발하는 해당 원인 질환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부 말초신경병증의 경우 면역글로불린, 스테로이드 등의 면역 억제제 등을 사용하는 치료법이지요.


자율신경실조증 치료법 중에서 파킨슨병에 의한 자율신경계 이상이나 원발성 기립성 저혈압 등 근본적인 완치가 어려운 경우 대증적 치료법으로 혈장을 늘리는 미도드린, 플루로코티손이란 약제를 사용하기도 하며 피리도스티그민 등을 사용하는 치료법이 적용된다는군요. 이상으로 가족성 자율신경실조증 증상의 원인과 치료법 등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