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상혈 증상이란_ 착상혈 나오는 시기 및 생리 차이

착상혈 증상이란_ 착상혈 나오는 시기 및 생리 차이 건강 2016. 1. 15. 00:27




착상혈이란

착상이란 수정된 배아가 자궁내벽에 붙어 태아가 모체로부터 산소 및 영양성분을 받을 수 있는 상태를 말하는 것인데, 착상이 되는 것은 매우 미세한 규모로 일어나는 일이라 어떤 증상을 느끼기 어렵지만 착상 후 약 1주일이 지나면 모체에서 임신과 관련된 증상 중 하나가 착상혈이랍니다. 착상혈 증상이란 무엇이며 나오는 시기 및 착상혈과 생리와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착상혈 증상

착상혈 증상이란 수정란이 자궁내막에 착상하는 과정에서 소량의 핑크색 또는 갈색의 출혈이 속옷에 묻거나 소변 볼 때 보이는 증상을 말한답니다.



착상혈 나오는 시기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는 언제쯤인지 알아봅니다. 착상혈이 나오는 시기를 보면, 보통 배아의 착상은 배란 후 6일에서 12일 사이에 일어나서 생리예정일과 겹치기도 하며 1~3일 정도 지속되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착상혈 나오는 시기를 경험하는 임산부는 10~30%정도로 알려져 있네요.


착상혈과 생리 차이

착상혈과 생리의 차이는 무엇일까? 착상혈 나오는 시기가 보통 배란 후 6~12일 사이라서 생리 예벙일과 겹쳐지기 때문에 착상혈과 생리를 혼동하기 쉽지만, 가장 큰 차이라면 착상혈은 정상적인 생리에 비해서 그 출혈량이 적고 기간이 짧다는 것이랍니다. 


착상혈에 대한 걱정이 있지만 사실 착상혈은 산모와 태아에 전혀 영향이 없다는군요. 이상으로 착상혈 증상이란 무엇이며 착상혈 나오는 시기는 언제이고 생리와의 차이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