궤양성대장염이란_ 궤양성대장염 증상의 수술 및 치료

궤양성대장염이란_ 궤양성대장염 증상의 수술 및 치료 건강 2015. 3. 28. 15:23


궤양성대장염 증상의 치료와 수술 


궤양성대장염이란..궤양성대장염은 대장에 일어나는 염증성 장 질환의 일종으로 대장 점막에 다발적으로 궤양이 생기며 대장점막이 충혈되면서 붓고 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하지요. 주로 15~35세에서 많이 발병하지만 모든 연령층이 안심할 수 없는 궤양성대장염의 증상과 치료 및 궤양성대장염 수술 등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궤양성대장염 증상..궤양성대장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궤양성대장염 증상이 가벼운 경우라면 간혹 피가 대변에 묻어 나오는 정도이기 때문에 치질로 알기 쉽다고 합니다. 그러나 증상이 심해지게 되면서 변이 묽어지고 배변 횟수가 증가하며 좀더 심해지면 심한 설사나 혈변 그리고 복통과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생기면서 열을 동반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궤양성대장염 증상 이외에도 특징적인 궤양성대장염 증상을 보면 대변이 마려우면 조금이라도 참을 수 없게 된다는 것이며 대변을 보고도 시원치 않아 다시 화장실로 가는 경우가 많게 되는 등의 특징을 보이게 된답니다. 


궤양성대장염 원인..궤양성대장염 증상이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궤양성대장염 원인을 보면, 일단 궤양성대장염의 원인은 아직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환경적 요인, 유전적 요인 등 여러가지 요인이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빈혈, 영양결핍, 근골격계 이상, 신장기능 이상, 안과적 증상 등 복합적인 증상이 동반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궤양성대장염 치료..궤양성대장염 치료법을 알아봅니다. 궤양성대장염의 치료법은 대부분의 염증성 장질환과 같이 수액요법, 장을 쉬게 하기 위한 금식수액요법, 약물투여요법 등이 있다고 합니다. 궤양성대장염 치료법 중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대상은 20%정도라고 합니다. 최근 발달된 약물요법으로 궤양성대장염의 치료율이 향상되었으나 잦은 재발률을 보이기도 하지요. 즉 궤양성대장염의 약물치료약으로는 항염증제제, 스테로이드제가 일반적으로 쓰인다고 합니다.


궤양성대장염 수술..궤양성대장염 수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궤양성대장염 수술의 경우는 약물 치료가 실패하여 증상이 악화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는 경우나 장기간의 약물 투여로 인해 부작용과 합병증이 발생한 경우 수술을 시행하게 되는데 직장결장절제술이나 파우치 수술 등이 있는데 이는 궤양성대장염으로 인한 추가적인 질병 및 대장암 발생 위험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직장제거를 위해서 소장을 사용하여 새로운 직장을 만드는 수술법 등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궤양성대장염이란 무엇이며 궤양성대장염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수술과 치료 등에 대하여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012345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