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마의 효능_ 신이 내려준 마, 천마 효능

천마의 효능_ 신이 내려준 마, 천마 효능 건강 2014. 4. 21. 16:51


하늘에서 내려준 마, 천마 - 천마의 효능에 대하여


천마는..말 그대로 하늘에서 내려준 마라는 의미로 전국 각처의 산림 내 습기가 많은 돌틈과 음지 혹은 반음지에서 간혹 발견되는 부생성 식물로 잎은 물론 줄기에도 엽록소가 없지만 숲속 참나무류가 쓰러져 썩은 풀섶에서 자라는 천마는 실뿌리조차 없는 까닭에 자가영양이 불가능하여 뽕나무버섯균사와의 공생관계가 불가피한 활물기생의 야생란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천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천마의 효능..천마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천마는 난초라는 이미지보다는 중풍과 반신불수에 효능이 탁월한 약용식물로 남성 기능 개선 및 뇌질환 계통에 효과가 탁월한 자양강장제 등 건강식품으로서 그 효능이 주목받고 있지요. 


동의보감에..의하면 천마의 효능에 대하여, 맛이 맵고 독이 없어 오래 먹으면 기운이 나고 몸이 거뜬해지고 오래 살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답니다. 또한 실제 임상실험을 통하여 천마가 신경계 질환에 좋은 효능을 지닌 것으로 보고되어 풍을 멈추게 하고 놀란 것을 진정시키는 것은 물론, 현기증과 두통, 신경통, 지체마비, 반신불수, 언어장애, 불면, 소아의 간질 등에 특효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천마 효능..즉 천마의 효능을 정리하자면, 중풍을 비롯한 심혈관 질환 계통의 명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통과 불면증, 고혈압, 우울증 등의 질환에도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또한 천마는 중풍 예방과 더불어 수험생 건강에도 좋은 약재라고 합니다. 천마의 효능 중 머리를 집중적으로 쓰게 되는 수험생들의 경우 뇌의 혈액순환으로 급속하게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이런 노폐물을 빼주고 신경증상을 완화시켜주는 약물인 산조인, 백복신 같은 약재와 함께 예방과 치료에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천마의 다양한 효능에 대하여 살펴보았습니다.




012345678910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