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 진단법_ 입냄새 원인 및 없애는법

입냄새 진단법_ 입냄새 원인 및 없애는법 건강 2014. 4. 4. 16:58


원인이 다양한 입냄새 - 입냄새 진단법과 입냄새 없애는법


입냄새란..혀, 설태, 잇몸, 입냄새 등은 몸속 수분량이나 잉여물, 노폐물 상태를 그대로 반영하지요. 혀의 색이나 냄새 등으로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답니다. 입냄새는 입 안의 박테리아가 단백질을 분해하면서 생기는 휘발성 황화합물로 인해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을 말하지요. 즉 혀의 안쪽에서 서식하는 많은 양의 박테리아가 입 안에 남아 있는 음식물 찌꺼기, 죽은 세포, 콧물 등을 부패시켜 썩은 달걀 냄새가 나는 것이랍니다. 오늘은 입냄새의 진단법과 원인 그리고 입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려 합니다.




입냄새 진단법..입냄새 진단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를 통해서 알아보는 건강 진단법들로 보면, 우선 암모니아나 오줌과 같은 입냄새로 진단할 수 있는 건강상 문제를 보면 신장기능이 저하된 경우이며, 단 과일과 같은 입냄새의 경우 당뇨병 환자의 증세 진단법이랍니다. 또한 간질환을 진단할 수 입냄새는 생선비린내나 아민 냄새이며, 썩거나 쉰 냄새의 입냄새의 진단법으로는 위 기능이 떨어졌나를 알 수 있답니다.


그밖의..입냄새 진단법으로는 폐렴이나 폐암으로 폐조직이 파괴된 경우에는 생선 내장이나 채소 썩는 듯한 입냄새가 나고, 만성비염이나 급성비염 그리고 축농증 등 세균 감염증의 진단법으로는 썩은 농, 썩은 달걀과 같은 입냄새로 알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입냄새 원인..입냄새을 일으키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고 합니다. 입냄새의 원인을 살펴보면, 수면 중에는 침 분비가 중지되고 입 안의 음식물 찌꺼기가 부패해 세균이 증가하므로 아침에 일어나면 입냄새가 나는 원인이지요. 또 끼니를 거르면 침샘 분비와 순환이 활성되지 않아 침 분비량이 줄어들어 입냄새가 발생하게 되지요. 이외에도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는 여성의 월경이나 흡연, 치주염, 축농증, 편도염, 특히 석회화된 편도결석, 역류성식도염 등도 대표적인 입냄새의 원인이 된답니다.


입냄새 없애는법..입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구강 건조는 입냄새를 악화시키므로 입냄새 없애는법의 시작은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밖에도 하루에 두번 양치질을하고 치실, 치간칫솔로 인접면을 닦는 것이 입냄새 없애는법에서 매우 중요하답니다. 또한 혀 세정기를 이용하여 혀에 있는 설태를 닦아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입냄새 없애는법을 찾고 효과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구취정도를 파악하는 헬리미터 검사를 병원에서 시행하는 것이 좋답니다. 입냄새의 직접적 요인으로 작용하는 휘발성 황화합물양을 측정하고 구강건조증 유무를 확인하는 것도 입냄새 없애는법에서 빠져서는 안되는 방법이지요. 이상으로 입냄새 진단법과 원인 그리고 입냄새 없애는법 등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답니다.




012345678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