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하여

소아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하여 건강 2013. 10. 30. 18:55

소아 만성피로 증후군에 대하여 


만성피로는 주로 중년 이후의 직장인이나 노년층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으로 알고 있지만 아이들의 경우에도 학업 스트레스나 학습에 대한 과도한 부담감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이가 불안감이나 우울증을 느낄 수 있는 환경적 요인이 있을 때 성인과 마찬가지로 어린이에게도 만성피로 증상이 나타나곤 한다는군요.





이런 경우 소아 만성피로 증후군

뚜렷한 질병이 없음에도 갑자기 학습 능력이 떨어지거나 신경질적이고 예민해지며 복통이나 두통을 호소할 경우와 불안 증세를 보이고 산만할 경우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길 힘들어 하고 낮잠을 포함한 수면 시간이 갑자기 많이 늘었을 경우 어린이 만성피로 증후군을 의심해 보아야 한답니다. 





소홀히 여길 수 없는 소아 만성피로 증후군

어린이 만성피로증후군를 가볍게 여기고 방치할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쉽게 좌절하고 내성적이 된다고 합니다. 학습능력이나 집중력, 이해력 또한 떨어지게 되므로 자연히 성적 저하나 교우 관계에 문제가 발생, 이외에도 성장기 아이들이나 청소년들에게 장시간 지속될 경우에 성장장애와 틱장애, 비만, 우울증, 신경쇠약, 소화불량, 학교 공포증, 야뇨증, 비염이나 아토피, 알레르기 체질로의 변화 등 많은 질병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린이의 경우 부모의 주의 깊은 관찰만 있어야만 한답니다.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