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효능_ 항산화의 보고 토마토 효능에 대하여

토마토 효능_ 항산화의 보고 토마토 효능에 대하여 건강 2013. 10. 10. 13:47




항산화물질의 보고, 토마토 효능

토마토는..식물학적으로 토마토의 열매는 개화식물의 씨방이 발달한 것으로 토마토의 열매를 과일로 볼 수 있지만 서양에서는 식사의 주요리에 쓰이기 때문에 채소로 볼 수 있다는군요.


토마토를..익히면 토마토에 들어있는 항산화 성분인 리코펜이 몸에 더 잘 흡수된답니다. 특히 리코펜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기름에 조리했을 때 잘 흡수되므로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군요.  


토마토의..칼로리는 토마토 100g 기준으로 했을때 14kcal 정도의 칼로리로 토마토 1개가 250g 정도로써 토마토 1개의 칼로리는 35kcal로 밥 한공기의 열량정도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해주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지요.


토마토 효능..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의 가장 대표적인 효능은 항암효과로 알려져 있지요. 토마토에는 항암작용을 인정받은 라이코펜과 비타민A와 C가 풍부하여 암을 비롯하여 산성화에 의한 성인병 예방 및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토마토의 효능 다음은 골다공증 예방 및 노화방지랍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K가 풍부하여 우리 몸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한 토마토의 라이코펜 성분이 암을 예방하는 것 이외에도 노화를 유발하고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산소를 억제시키고 동맥이 노화하는 것을 늦춰주기 때문이지요.


토마토의 효능들..그밖의 토마토 효능을 살펴보면,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인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배변활동을 도와주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이 되며 혈압을 낮춰주는 비타민C와 루틴 성분이 많아 고혈압 및 여러가지 성인병을 예방해 주고 활성산소의 작용으로 혈액순환 개선에도 도움이 되지요. 뿐만 아니라 수분대사의 원활함도 토마토의 효능 중 하나랍니다. 토마토를 섭취하면 부종이 있는 사람이나 신장의 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좋은 효과를 준답니다. 


그밖의..다양한 토마토 효능을 보면, 토마토에 들어있는 구연산은 기분을 상쾌하게 해주는 청량효과가 있어 시원한 토마토 한 개가 가라앉은 기분을 전환시킬 수도 있고 갈증을 해소하기도 하며 글루타민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되는 뛰어난 효능을 지녔답니다.

 






012345678910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