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국장 효능_ 청국장 가루 효능에 대하여

청국장 효능_ 청국장 가루 효능에 대하여 건강 2013. 9. 23. 23:18




웰빙식품의 대명사, 청국장 가루 효능

청국장이란..우리나라 장류의 한가지로 지방에 따라 담복장, 품품장이라 부르기도 하는 것으로 가을부터 봄까지 만들어 먹는 식품으로서 독특한 냄새가 나는 된장의 일종이며 양질의 단백질 식품이랍니다.


청국장은..6달 이상 걸려야 하는 된장과는 달리 2~3일 후면 금방 먹을 수 있어 영양적인 면에서나 경제적인 면에서도 아주 효율이 높은 콩발효식품으로 트립신, 아밀라아제 등 여러 효소가 포함되어 있고 고초균에 의해 합성되는 비타민 B2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청국장의..시작은 고구려 때부터로 콩의 원산지인 중국 만주지방에서부터 만들어져 우리나라에 전해졌다고 하며 콩을 삶아 말안장 밑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먹은 것이 자연 발효된 청국장의 시초라고 하네요.


청국장 효능..청국장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에는 섬유질과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비만과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게 되지요. 또한 노폐물 배출을 도와주고 제니스테인, 단백질 분해효소, 사포닌, 파이틱산과 같은 항암 물질이 풍부해 암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효과가 있지요. 특히 단백질 분해 효소 중 하나인 실루스는 혈전을 용해하는 성질이 있어 중풍을 예방하는 기능까지 한다고 합니다.


청국장 가루 효능..청국장의 다양한 효능을 보다 간편하게 활용하기 위한 방법으로 청국장 가루를 섭취하는데 청국장 가루 효능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청국장 가루 효능은 우선 암을 예방하는 탁월한 항암식품으로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등에 좋은 효능을 지녔으며 당뇨병에도 좋은 천연 인슐린이 풍부한 것이 바로 청국장 가루 효능 중 하나랍니다. 바실러스균에 의해 발효된 청국장 가루의 아미노산이 고혈압을 일으키는 인자인 안지오텐신 전환효소의 활성을 억제하여 혈압을 떨어뜨리는 효능을 발휘한답니다. 이밖에도 청국장 가루 효능들로는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빈혈을 막아주며 심장병과 돌연사를 예방할 수 있고 변비와 설사를 예방함은 물론이고 간기능을 개선하고 숙취해소에도 좋은 청국장 가루 효능이 있음이 잘 알려져 있답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