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이버섯_ 능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능이버섯_ 능이버섯 효능에 대해서 건강 2013. 9. 10. 10:53




약효로 보면 능이버섯이 1위라네요~

능이버섯..능이는 가을에 소나무가 섞여있는 활엽수림인 참나무류 숲의 북동방향 경사면에 군생하는 버섯으로 갓은 나팔꽃처럼 핀 깔대기 모양이며 전체가 연한 갈색 또는 흑갈색이고 건조하면 흑색이 되지요. 


능이버섯을..한방에서 '일능이송삼표'라 불릴 정도로 약효로만 보면 능이가 1위, 송이가 2위, 표고가 3위을 뜻할만큼 능이버섯의 효느이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능이버섯은..무기질이 채소와 과일만큼 풍부하여 고대 그리스인들은 '신의 선물'이라고 불렀다고 하며, 대표적 의약서인 동의보감에도 능이버섯의 다양한 효능과 효과에 대해서 많이 기록되어 있다고 전해진답니다.


능이버섯 효능..인공적으로 재배할 수 없기 때문에 귀한 버섯으로 알려진 능이버섯은 그 향이 매우 좋고 희귀성에 맞게 다양하고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답니다. 가장 대표적인 능이버섯의 효능으로는 소화에 좋다는 것이랍니다. 능이버섯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인 프로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 고기와 궁합이 잘 맞아 육류를 효과적으로 분해하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능이버섯은 천식에 좋아 천식환자들이 꾸준히 섭취하면 천식 증상을 완화시켜 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능이버섯의 효능들..버섯들 중 약효 1위라는 능이버섯의 효능으로 콜레스테롤 저하를 듭니다. 능이버섯의 섭취를 통해서 체내의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어 콜레스테롤이 많이 들어 있는 음식을 먹을 때 능이버섯을 넣어 먹는 것이 좋은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또한 능이버섯의 최고의 약효는 체한데에 효과가 매우 탁월하지요. 특히 쇠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능이버섯 달인물을 먹게 되면 증상이 호전되는 탁월한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능이버섯에는 20여종의 아미노산과 10여종의 지방산, 유리당, 균당 등이 함유되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당뇨 등에 좋은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능이버섯은 항암효과가 뛰어나서 폐암 및 자궁암, 위암, 간암 등에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