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유란_ 초유 효능

초유란_ 초유 효능 건강 2013. 7. 22. 19:08


초유는 왜 중요한가? 초유 효능에 대하여



초유란

 

초유란 무엇일까? 초유란 어떤 이유로 좋은 효능을 가지는지 알아봅니다. 송아지를 낳은 후 어미소로부터 분비되는 72시간내의 젖을 초유라고 하며, 이 초유 중 '첫 6시간 이내에 얻어지는 초유에 80% 이상의 중요물질인 면역인자, 성장인자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첫 6시간이 지난 초유는 이 물질들의 함유량이 감소하므로 '첫 6시간 초유'의 중요성이 주목받고 있다는군요.


이런 이유로 갓태어난 송아지가 태어난지 6시간 내에 분비된 초유를 먹지 못하면 생존이 힘들 정도로 초유에는 모든 세균, 박테리아, 바이러스 그리고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물질이 저항하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강력한 면역물질이 들어 있답니다.

 



초유 효능 

 

초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유는 면역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성분이랍니다. 사람의 초유의 경우에는 아기가 반드시 먹어야 면역체계가 정상적으로 잡힌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초유의 효능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봅니다. 


초유 효능 첫번째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탁월하답니다. 초유에 함유한 면역글로불린 성분은 면역성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초유에는 세균을 죽이는 항균 효능이 탁월하여 현재 사용되는 페니실린이 발견되기 이전에 항균제로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이밖의 초유 효능으로는 초유에는 항생물질이 함유되어 염증치료에 좋고 뼈를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탁월하고 골다공증에도 매우 좋고 성장기 아이들의 키를 성장시키는데도 효과적이라는군요. 또 장의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효능이 있어 장으로 침입하는 알레르겐을 막아 감염을 예방하고 노화를 억제해 주는 효능이 있으며 초유는 원기를 회복하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0123456


Posted by 미노미노빠
하단 사이드바 열기

BLOG main image